대장암에 좋은 차, 대장암에 좋은 음식, 대장건강을 지켜주세요.

2018. 1. 27. 21:16 몸에 좋은 음식
반응형

대장암에 좋은 차




대장암에 좋은 차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대장암에 좋은 차를 알기전에 대장암에 좋은 채소를 먼저 알아야하는대요.

이는 대장암에 좋은 채소를 즙을 내어 차로 대신 마시기 위함입니다.

대장암에 좋은 채소들의 종류는 대표적으로 브로콜리와 양배추, 배추와 케일등이 있습니다.

브로콜리의 자세한 효능에 대해서는 이 링크를 클릭하시면 자세한 정보를 볼수가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양배추의 자세한 효능에 대해서는 이 링크를 클릭하시면 자세한 정보를 볼수가 있습니다.

오늘은 양배추와 브로콜리 그리고 배추와 케일의 간략한 효능을 한번짚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양배추 효능



양배추는 위와 염증 그리고 항암 효과를 가지고 있는대요. 양배추의 성분중 글루코시놀레이트, 글루시놀레이트가 체내로 소화되면서 설포라판등의 성분이 생겨나게 됩니다.

이 설로라판성분은 강력한 항암작용을 하여 대장암뿐만 아니라 각종 암들을 예방하여 줍니다.

또한, 이 설로라판 성분은 염증에도 탁월한 효능을 보이고 있는대요. 이때문에 최근 스트레스성 역류성 식도염등에도 굉장히 좋은 음식이라고 잘 알려져 있습니다.

역류성식도염에 대하여 궁금하신분들은 이 링크를 클릭하시면 자세한 정보를 볼수가 있습니다.

또한 설로라판 성분이외에도 염증에 실질적으로 도움을 주는 비타민들이 있는대요. 염증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비타민들에 대한 정보가 궁금하시다면 이 링크를 클릭하시면 자세한 정보를 볼수가 있습니다.

양배추 효능에 대하여 좀더 자세하게 알아보고 싶으신분들은 이 링크를 클릭하시면 자세한 정보를 볼수가 있습니다.

브로콜리 효능



브로콜리는 보통 살짝 데쳐서 초장에 찍어먹는 반찬으로 흔히들 많이 즐겨드십니다. 브로콜리는 줄기에 보다 많은 영양소가 함유되어있고, 항암작용과 비타민c 그리고 각종 미네랄과 엽산 칼륨까지 고루 갖춘 채소입니다.

브로콜리의 자세한 효능이 궁금하시다면 이 링크를 클릭하시면 자세한 정보를 볼수가 있습니다.

우선 브로콜리가 가지고 있는 칼륨은 노폐물의 배출을 유도하여주고, 나트륨 수치를 줄여주어 고혈압등의 성인병에 아주 큰 기여를 하게 됩니다.

이외에도 엽산은 철분과 함께 피를 구성하는 아주 기본 성분으로써, 빈혈을 예방할수 있고 임산부와 여성분들에게 매우 좋다고 합니다.


뿐만아니라 브로콜리는 항암효능으로도 굉장히 잘 알려져있는대요. 특히 대장암이나 방광암, 방광염에 좋다고 잘 알려져있습니다.

배추 효능



김치가 항암작용에 뛰어나다는 사실을 다들 잘 알고계시지요?

그 이유는 바로 김치의 가장 중요한 재료중 하나인 배추가 항암작용에 뛰어난 성분을 가지고 있어서인대요. 배추속안에 시니그린 글루코시놀레이트라는 성분이 항암작용에 아주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섬유질이 풍부하여 대장을 깨끗하게 유지시켜주고, 청결하게 유지할수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이외에도 대장에 생긴 염증을 완화시켜주는 알릴이소티오시아네트의 성분이 있어서 대장관련 질환을 미리미리 예방하여 준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배추는 수분이 풍부하고 각종 비타민들을 고루 갖추고있어서 피부미용에도 굉장히 좋다고 합니다.

케일 효능



마지막으로 케일에 대하여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케일에 대하여 생소하신분들이 은근히 많으실것같은대요. 케일은 흔히 쌈으로 즐겨먹거나 각종채소와 더불어 녹즙으로 많이 즐겨드십니다.

케일에는 항암성분중 하나인 베타카로틴과, 루테인등의 성분이 함유되어있어서 비단 대장암뿐만이 아니라 각종 암을 예방하기에 아주 좋은 채소중 하나입니다.

뿐만아니라, 칼슘의 함량도 매우 높아 성장기 아이들에게 많은 도움이 된답니다.

이외에도 비타민C의 함유량이 사과의 약 20~25배나 높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것같습니다.

대장암에 좋은 차와 음식



대장암에 좋은 음식중에 배추와 케일, 양배추와 브로콜리등의 4가지 채소에 대하여 한번 알아보았습니다.

4가지 채소들의 공통점은 높은 비타민의 함유량과 각종 여러가지성분의 항암성분들 그리고 풍부한 섬유질함량이였는대요.

이 채소들을 꾸준히 즙을 내어 차로 즐겨드신다면, 섬유소와 항암성분들이 풍부하여 대장을 청결하게 그리고 건강하게 유지시켜줄수가 있고, 대장에 생길 궤양이나 염증등을 미리미리 예방할수가 있을것 같습니다.

추천 글


연근 효능 Best6

염증회복에 도움되는 실질적 비타민 종류 Top.3

매력적인 양파 효능, 까도까도 끝이없는 양파 효능 이야기(1)

펜잘큐정, 펜잘큐 효능, 복용법 그리고 주의사항

비타민A결핍증 원인과 증상, 비타민A 결핍은 실명!?

췌장, 췌장염, 췌장암에 좋은 음식

대장암초기증상 더이상 놓쳐서는 안됩니다.

잘 알려지지않은 십이지장암 증상과 원인!?



카카오채널과 페이스북 구독 및 팔로우로 간편하게 매일매일 건강정보 얻어가세요!


구독후 매일매일 건강정보 받으러 가기 ↓↓↓ 


카카오 채널 // 페이스북 페이지


클릭 한번이면 아주 큰힘이 되는 공감버튼!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꾹~ 눌러주세요! 


♥♥♥


꾸~욱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