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력적인 양파 효능, 까도까도 끝이없는 양파 효능 이야기(1)

2017. 9. 6. 21:12 몸에 좋은 음식
반응형

까도까도 끝이 없는 양파 효능 이야기 (1)



우리에게 매우 익숙한 식재료중 하나인 양파는 각종 효능들로 가득하다고 입소문이 자자하다. 때문인지 많은 사람들이 양파가 몸에 좋다는것은 이제 익히 알려진 사실이기도 한다.


양파는 양배추와 같이 겹겹이 쌓여서 동그란 큰 원을 이루는 형태의 식물이다. 이러한 생김새때문인지 매력이 넘치거나 재능이 다양한 사람들을 양파에 비유하여 까도까도 끝이 없는 매력적인 또는 재능이있는 사람들로 비유하곤 한다.


양파의 효능또한 마찬가지인다. 양파의 효능은 꽤 많이 있다고 한다. 까도까도 끝이 없는 양파의 효능에 대하여 한번 알아보도록 해보자.


혈관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저하, 혈관환경 개선




양파는 우리몸의 혈액속에 존재하는 불필요한 지방들과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저하시키고 녹여 제거해준다고 한다. 때문에 혈관에 지방이나 콜레스테롤이 쌓여일어날수있는 동맥경화나 고지혈증등의 혈관질병을 예방하여줄뿐만아니라, 혈관환경을 개선시켜주고 혈관건강을 유지하여 준다.


혈관내 생성되는 혈전을 예방 및 분해



혈액이 지나다니는 통로인 혈관은 다양한 이유로 막히고 그로인하여 각종 혈관질병을 유발한다. 그중에서도 가장 대표적이고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원인은 바로 콜레스테롤과 지방들이 굳어져 막아버리는것이고, 혈전등으로 인하여 혈관이 막혀버리는 이유도 존재한다.


혈전은 혈관속에서 혈액이 응고되어 만들어진 덩어리들을 뜻하는대 혈전이 심하게 되면 혈액순환기 장애를 유발하여 심하면 사망에도 이르게 될수가 있다. 


대표적인 혈액순환기 장애는 협심증, 심근경색, 뇌연화증, 뇌경색, 뇌출혈등이 있다.


깨끗하고 건강한 피를 만들어주는 양파



혈관을 자동차 엔진으로 비유를 하게 되면 혈액은 엔진오일인 셈이라고 말할수가 있다. 자동차의 심장이라고 말할수 있는 엔진은 소모품인 엔진오일이 있기에 부드럽게 돌아갈수가 있고, 엔진오일이 상하거나 더럽고 관리를 안해준다면 엔진이 눌러붙어 엔진자체가 망가지는 낭패를 볼수가 있다.


혈관안에 존재하는 혈액은 우리 몸속에서 무수히 많은 역할을 이행하고 있다. 체내의 곳곳에 산소공급과 영양분등을 공급하는 아주 중요한 역할말이다. 혈액은 엔진오일과 같이 소모품이 아니라 바로바로 교체해줄수가 없기때문에 혈액을 맑게 건강하게 유지를해주고 신경을 써주어야 한다.


방법중 하나가 바로 양파를 꾸준하게 섭취해주는것인대, 양파는 혈액을 묽게만들어 혈액의 점성을 낮춰주어 보다 맑고 건강한 피를 만들어준다고 한다.


혈압을 조절해주는 양파





체내의 나트륨성분이 많으면 혈압이 올라가 고혈압에 걸리게 된다. 때문에 나트륨 하루 권장량을 지켜주는 식습관이 가장중요하지만, 아쉽게도 현대인들의 식습관은 대부분이 나트륨 하루 권장량을 초과해버린다고 한다.


양파는 혈압을 내려주는 효능도 가지고 있어서 고혈압의 치료와 예방 및 개선에도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고 한다.


알아두면 유익한 글




카카오채널과 페이스북 구독 및 팔로우로 간편하게 매일매일 건강정보 얻어가세요!


구독후 매일매일 건강정보 받으러 가기 ↓↓↓ 


카카오 채널 // 페이스북 페이지


클릭 한번이면 아주 큰힘이 되는 공감버튼!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꾹~ 눌러주세요! 


♥♥♥


꾸~욱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