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라지배즙 효능, 궁합좋은 도라지즙과 배즙은 목감기에 좋아요.

2017. 7. 25. 16:00 몸에 좋은 음식
반응형

궁합좋은 도라지와 배, 도라지배즙 효능 Best4




땅덩어리도 좁디좁은 한국에서 어느곳은 폭염 어느곳은 장마, 정말 하루하루 해가 바뀌면 바뀔수록 우리나라의 기상도 점점 이상해지는것같습니다. 특히나 여름철에는 에어컨과 같은 냉풍기로 인하여 냉방병에 걸리기 쉽고, 시시각각 변하는 일교차에 적응하지못하여 쉽게 감기를 걸리곤 하죠.


바쁜 직장생활과 자영업, 또는 학생들은 평일에는 마땅히 병원을 갈 시간이 없어서 감기를 쉽게 방치하지만 오늘은 이 모든 문제를 해결해줄 도라지배즙 효능에 대하여 한번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도라지배즙 효능, 목감기에 좋다.



도라지배즙 효능의 대표적인 것은 바로 목감기에 너무나도 좋다는 것이에요. 배즙과 도라지즙의 궁합은 실과 바늘같은 존재라고 합니다.

너무나도 바쁜 직장생활때문에 또는 자영업자이거나 바쁜 학교생활때문에 병원갈 시간도 약국갈 시간조차 여유가 없는 분들이라면 도라지배즙을 집에서 만들어 먹어보세요.

도라지와 배에는 기관지에 사포닌 성분이 풍부하여, 특히나 목부분의 인후쪽에 염증을 가라앉혀주고 가래를 없애주며, 기침도 멎게 해준다고 합니다. 

목감기때문에 목부분이 자극이 심하게 되고 염증이 생기는 것을 개선해주고 예방해주어 기관지염증과 천식, 감기등에도 좋다고 합니다.



도라지배즙 효능, 숙취해소에도 좋다.



내일이 없다는 듯이 전날 달리다가 새벽에 목이 너무말라 물을 벌컥벌컥 마셨을분이 계실겁니다. 술을 많이 마시게되면 이렇게 갈증을 호소하게 되는대, 과음을 한뒤에 다음날 물을 많이 마시는건 좋지 않은 습관이라고 해요.

이럴때 수분이 많은 배즙과 기관지에 좋은 도라지즙을 함께 넣어 도라지배즙으로 드신다면 갈증까지 해소시켜줌과 동시에 과음때문에 오바이트로인하여 놀란 식도와 기관지쪽을 진정시켜주고, 도라지배즙에 포함되어있는 아스파라간산이 속을 진정시켜주어 숙취해소에도 굉장한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도라지배즙은 소화도 도와준다!




일반적으로 배는 소화기관에 좋다고 알려져있다고 합니다. 

소화가 잘 안되는 사람은 장이 안좋거나 위가 안좋은분들이 대다수일텐데요. 도라지와 배에 포함되어있는 풍부한 소화효소는 폭식이나 과식을 하게되어 체했거나 소화가 매끄럽지 않고 속이 더부룩한것을 개선해준다고 합니다.

또한 소화가 잘 안되는 분들은 위가 약해서일수도 있으니 도라지와 배를 생식으로 드시지말고 즙을 내어 도라지배즙으로 드신다면 위에 부담도 안되고 흡수도 빨라서 일석이조의 효과를 보실수가 있습니다.




변비에 좋은 음식 도라지배즙 효능



변비는 장운동이 활발하지 못하거나 식이섬유가 부족하거나 장이 약해서 나타나게 되는 증상이라고 합니다. 

도라지에는 섬유질이 풍부하고 배에는 수분이 풍부하여 변비에 최적화된 좋은 음식중에 하나라고 합니다. 도라지와 배는 애초에 궁합이 좋아 도라지의 섬유질과 배의 수분이 함께 만나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주고 섬유질과 수분을 보충해주어 변비를 개선시켜주는데 탁월하다고 합니다.

마찬가지로 생식으로 먹기보다는 도라지와 배를 함께 즙을내어 도라지배즙으로 드시는것이 흡수가 더 빨라 더 빠른 효과를 볼수가있다고 합니다.

도라지배즙 효능과 관련글


카카오채널과 페이스북 구독 및 팔로우로 간편하게 매일매일 건강정보 얻어가세요!


구독후 매일매일 건강정보 받으러 가기 ↓↓↓ 


카카오 채널 // 페이스북 페이지


클릭 한번이면 아주 큰힘이 되는 공감버튼!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꾹~ 눌러주세요! 


♥♥♥


꾸~욱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