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제철 꼭 먹어야 하는 슈퍼푸드 Top.5

2017. 9. 16. 21:54 몸에 좋은 음식

9월 제철 꼭 먹어야 하는 슈퍼푸드 Top.5




9월을 제철로 하는 과일과 채소들중에서도 꼭 먹어야 하는 슈퍼푸드가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슈퍼푸드별 각각 효능을 한번 정리하여 보았습니다.





배는 풍부한 수분과 섬유질 그리고 비타민C가 풍부하여 기관지와 호흡계 질병에 좋습니다. 


특히 감기에 매우 좋다고 합니다. 비타민C가 풍부하여 면역력을 강화시켜주며, 풍부한 섬유질은 변비를 개선시켜주고 풍부한 수분은 우리 몸의 수분을 보충하여 주어 전반적인 건강을 증진시켜준다고 합니다.


또한 풍부한 수분은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어서 다이어트 효과로도 매우 좋다고 하며, 배는 깨끗하게 씻어서 껍질째 먹는것이 영양섭취에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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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이



오이는 우리에게 아주 잘알려진 녹색채소중에 하나로 칼로리가 매우 낮은 저칼로리 식품이면서 동시에 수분함유량이 매우 많아서 다이어트와 피부에 좋다고 합니다.


때문에 오이를 이용한 다이어트방법과 화장품중에서도 오이 마스크는 이미 사람들에게 효과가 좋다고 입소문을 타고 있습니다. 오이는 과육중에 약 96%가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풍부한 마그네슘과 칼륨이 들어있어 뼈를 성상시키는 주요성분들을 고루 갖추고 있어서 성장기의 어린 아이들에게 특히나 좋다고 합니다.


오이 역시 깨끗하게 씻어서 생으로 섭취하는것이 가장 좋다고 합니다.




붉은 피망



붉은색을 띄고 있는 피망은 비타민C가 다른과일보다 월등히 많고 특히나 오렌지보다도 많이 함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오이에 들어있는 칼륨도 들어있어서 뼈건강에도 좋은 역할을 합니다.


뿐만아니라 비타민A까지 들어있어서 피부미용에 도움이 될뿐더러 점막을 재생시켜주어, 염증같은곳에도 좋으며 눈 건강에도 좋다고 합니다.


특히나 붉은 피망은 특유의 단맛이 있어서 식욕도 억제하여 주어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사과




가을 무렵쯤에는 사과가 한창 재배되는 기간인대요. 사과는 섬유질이 풍부하여 변비개선과 변비해소에 좋은 역할을 하며 포만감을 지속적으로 유지시켜주어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입니다.


또한 인체에 나쁜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줄여주어서 각종 성인병으로부터 예방하여 주며 비만을 억제시켜준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비타민C가 풍부하여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며, 9월에 먹는 사과가 가장 영양분이 많다는 속설이 있습니다. 사과또한 껍질에 영양소가 많이 들어있어서 깨끗하게 씻어 껍질째 먹는것이 영양섭취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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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마토




슈퍼푸드중 하나로 아주 잘알려진 토마토는 칼로리가 매우 낮은 저칼로리인 채소중에 하나임에도 불구하고 비타민C와 라이코펜, 각종 영양소와 수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특히나 비타민C는 괴혈병등을 예방하여주고 면역력을 향상시켜주며, 토마토가 지니고 있는 붉은색의 주 성분인 라이코펜성분은 항암효과로 뛰어나다고 잘 알려져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것은 토마토는 잘씻어서 불에 살짝 데쳐먹거나 볶아 먹으면 라이코펜성분이 활성화되어서 더 뛰어난 효과를 볼수가 있다고 하는대요. 이때문인지 이웃나라 중국에서는 토마토를 불에 조리하는 요리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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