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근 효능 Best6

2017. 9. 19. 12:40 몸에 좋은 음식
반응형

연근 효능 Best6



오늘은 연근 효능에 대하여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연근은 흡연자들에게 매우 도움이 되는 음식중에 하나라고 하는대요. 그 이유는 니코틴 배출작용을 도와주어서 그렇다고 합니다. 외에도 많은 효능들을 가지고 있어, 이번시간에 한번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철분 함유, 임산부와 산후조리에 도움



철분을 함유하고 있는 연근은 임산부와 산후조리에 굉장히 좋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출산과정에서 많은 출혈을 보인 임산부는 급성 빈혈을 보일수가 있는대요. 연근은 이러한 철분을 보충하여 주어 산후조리과정을 보다 빠르게 회복할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합니다.


또한 연근은 토혈 및 객혈의 치료제로 쓰였다는 정보도 있습니다.


니코틴 배출





연근에 함유된 뮤신 성분이 체내의 니코틴을 체외로 배출하여 주는 작용을 도와준다고 합니다. 때문에 아직 흡연을 하시는 분들이나, 금연에 도전하시는분들 또한 금연을 하지 못하시는분들은 연근을 자주 섭취하여 주면, 금연에 대한 금단 현상을 줄일수가 있을뿐더러, 금연을 도와주는 효과까지 기대할수가 있다고 합니다.


뮤신성분은 니코틴을 제거 및 체외로 배출시켜주어 담배에 대한 생각을 줄여준다고 합니다.


소화개선



연근의 특유한 점성을 이루는 성분중 하나인 무틴은 가슴통증, 즉 흉통등을 완화시켜주고 해소시켜주며, 소화불량등의 증상을 개선 및 완화시켜주는데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저칼로리 식품으로 건강한 다이어트 유도



연근의 칼로리는 100g당 약 65Kcal로 매우 저칼로리인 음식입니다. 하지만 각종 영양소를 두루 갖춘 연근은 칼로리가 낮은 반면 영양소가 풍부하여 우리 몸에 필요로한 영양소를 공급함과 동시에 칼로리가 낮아 살이 찌지 않는다고 합니다.


하지만 연근을 조리하는 과정에서 조림이나 양념을 하여 먹는다면 나트륨과 당의 과다섭취로 무용지물이 될수가 있으므로, 가급적 생식으로 드시는것이 다이어트에 가장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혈액순환 및 천연 소염제




저칼로리인 음식중 하나인 연근은 칼로리가 낮은 반면에 다양한 영양소를 가지고 있는대요. 그중 하나가 바로 타닌입니다.


이 타닌은 혈액순환을 촉진시키며 소염작용을 도와주고, 지혈작용을 돕는다고 합니다.


치매 예방



두뇌를 촉진시켜주는 성분은 무수히 많으며, 그중 하나가 바로 아세틸골린이라고 합니다. 이 아세틸골린은 두뇌를 촉진시켜주어, 기억력등을 증진시켜주고 집중력과 학습력을 향상시켜주어 치매를 예방하여 준다고 합니다.


알아두면 유익한글




위의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한번 눌러주세요!

공감과 댓글은 저에게 큰힘이 됩니다!

카카오채널과 페이스북 구독 및 팔로우로 간편하게 매일매일 건강정보 얻어가세요!


구독후 매일매일 건강정보 받으러 가기 ↓↓↓ 


카카오 채널 // 페이스북 페이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