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고 효능, 눈을 건강하게 해줘요.

2017. 3. 9. 09:00 몸에 좋은 음식
반응형

망고 효능, 비타민A가 풍부한 과일


망고는 열대지방에서 생산되는 과일로 우리나라에서 접하는 망고는 수입산이죠. 망고의 말랑말랑하고 부드러운 식감과 달콤하면서도 새콤한 맛을 한번 본 사람들은 대부분 망고의 매력에서 헤어나오지를 못하는데 맛뿐만이 우리몸에 좋은 효능또한 다양하게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망고의 효능 밑에서 한번 만나보시죠.



망고 효능


열대과일중 하나인 망고는 우리나라에서는 재배가 되지 않기때문에 전부 수입을 한다고 합니다. 때문에 제철이 없고 사시사철 우리가 언제든지 먹을수 있는 과일이 되어버렸죠. 망고의 부드러운 식감은 망고 매니아들이 정말 좋아하는 맛인대요.


특유의 망고향과 부드러운 식감은 한번중독되면 빠져나올수가 없다고 합니다. 이렇게 부드러운 식감과 독특한 향을 가진 망고는 망고 효능 또한 뚜렷하고 특징적이라고 합니다. 





  • 눈건강보호


망고의 효능 첫번째로는 눈건강에 좋은 효능을 보인다는 것입니다. 망고에는 당근과 견줄만큼의 비타민A가 풍부하여 야맹증을 비롯하여 시력저하의 위험에 노출이 많이된 눈의 건강을 보호하여 줍니다. 



  • 불면증 해결


다음으로는, 비타민A뿐만 아니라 비타민B1의 함유량도 매우 높아서 불면증을 완화시켜주는데요. 사람이 깊은 잠에 들기 위해서는 멜라토닌이라는 수면 호르몬이 필요하는데 비타민B1이 이 호르몬을 보다 작용이 잘되도록 촉진제같은 역할을 해준다고합니다. 


따라서 불면증에 개선이 되는 과일중 하나라고 합니다. 





  • 혈액순환 촉진


세번째로는, 우리몸속의 혈관에서는 혈액순환이 이루어지면서 각종부위의 근육들이 필요로하는 산소와 영양분을 공급받게 되는데요 이 혈액순환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고 혈관이 막히게되면 혈관계질환으로까지 이어지게 됩니다. 


망고의 성분중 하나인 펙틴 성분은 이러한 혈액순환을 도와줄뿐만 아니라 혈관속에 끼어있는 노폐물의 배출을 도와주고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추어 주는데 도와주며 고혈압과 같은 심혈관계질환의 예방과 개선의 효능으로 탁월합니다. 



  • 뼈를 튼튼하게!


다음으로 망고는 다른 과일보다는 칼슘과 식이섬유의 성분이 기본적으로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우리 몸의 뼈건강에 아주 큰 보탬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칼슘이 우리 몸속에 잘 녹아들어 흡수를 도와주는 촉진제역할을 하는 비타민K까지 함께 들어있어서 비교적 체내흡수율이 높은 편이라고 합니다. 


특히 성장기의 어린아이들이나 뼈 건강이 자연스럽게 쇠약해지기 시작하는 어르신분들께서 아주 큰 도움이 되는 과일이고 매우 많은 수분과 식이섬유가 들어있어서 소화에도 부담스럽지 않을뿐더러 식이섬유가 장의 활동을 활발하게 도와주며 변비와 같은 묵은변 제거 및 개선에도 굉장한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항암작용


마지막으로는 가장 큰 효능인 항암작용인데요. 망고의 성분중 하나인 베타카로틴은 항암기능을 할뿐만아니라 특히 결장암이나 남성분들의 전립선 건강에도 많은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폴리페놀의 성분도 함유되어있어서 암세포 억제 및 암세포 제거역할도 톡톡히 한다고 하니 건강에 아주 유익한 과일중 하나입니다.


망고 섭취시 주의점


하지만 복숭아 알레르기같이 망고에도 알레르기반응을 보일 수 있는 사람들도 있는데요. 망고는 옻나무과에 속해있는 열대과일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옻에 대하여 민감하시거나 알러지가 있으신분들은 망고를 가급적이면 피하시는것이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