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베리 효능, 성인병과 혈관건강에 좋다!

2017. 5. 29. 19:05 몸에 좋은 음식

블루베리 효능


오늘날 많은 기술의 발전으로 많은 과일들이 제철을 막론하고 사시사철 우리에게 보급이 되고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하게 될 주제는 바로 슈퍼푸드라고 불리는 과일중 하나인 블루베리입니다. 블루베리는 우리에게 생과일쥬스나 케잌등의 시럽종류로 먼저 다가왔습니다. 이제는 많은 사람들의 아이디어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여러가지의 제품으로 가공이되어 나오기도한답니다. 



또한 특유의 새콤달콤한 맛덕분인지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많은 사람들이 정말 좋아하는 과일이지만 생과일의 가격은 비싸기도 하여 가끔 즐겨먹는 정도입니다. 하지만 맛도 맛이지만 블루베리의 다양한 효능덕분에 많은사람들에게 각광을 받기도 합니다. 


과연 이 블루베리에는 어떠한 효능이 있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항산화 효과의 노화방지


블루베리의 효능에는 블루베리에는 항산화 효과가 있어서 노화방지에 탁월하다고 하는데요. 항산화 효과에 필요한 성분중 하나인 폴리페놀이 함유되어 피부의 노화방지에 뛰어나다고 합니다. 





괴혈병에 좋으며 시력보호 및 도움


블루베리에는 예로부터 북미 인디언들의 괴혈병 및 다양한 치료제로 사용되어왔다고 합니다. 


또한 블루베리의 특징중 하나인 연보라색빛깔을 담당하는 수용성 색소인 안토시아닌 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이 안토시아닌은 우리 눈의 시신경세포에 도움이 될 뿐만아니라, 같은 보라색 계열 과일인 포도보다 약 30배이상의 함유량을 자랑한다고 합니다. 때문에 영국의 전투기 조종사들이 야간비행을 하기전에 블루베리를 먹고 출격을 했다는 말도 있다고 합니다. 




성인병 예방과 혈관건강에 탁월


이 안토시아닌의 성분은 우리 눈의 시력보호뿐만 아니라 각종질환도 예방 및 개선해준다고 알려져있는데요. 


대표적으로는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여 줍니다. 


안토시아닌의 성분이 우리 몸 속의 혈관들을 지나다니면서 피를 맑게해줄뿐만아니라 혈관에 쌓인 노폐물이나 찌꺼기들을 밖으로 배출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때문에 혈관계질환등을 미연에 예방하고 또한 개선해주며, 당뇨병등의 각종 성인병들을 예방하여 준다고합니다. 


안토시아닌의 성분은 블루베리의 과육이 아닌 껍질에 들어있는데요. 그 이유는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안토시아닌의 성분은 껍질의 보라색 색소를 담당하고 있어서 흔히 어른들이 "포도는 껍질채 먹어야 영양분이 많다." 라고들 많이 하십니다. 


마찬가지로 블루베리도 안토시아닌을 충분히 섭취하시기를 원하신다면 껍질채 같이 드시는게 좋다고합니다. 


껍질채 먹는 방법은 생으로 먹어도 좋지만 요거트와 같은 유제품을 좋아하시는 분이시라면 요플레나 요구르트등을 믹서기에 넣은뒤 블루베리를 잘 씻어서 몇알 넣고 같이 갈아주시면 집에서도 카페메뉴를 핸드메이드로 드실수가 있을 정도로 활용법이 매우 다양하고 방법 또한 간단하여 우리에게 더욱 더 빠르고 친숙하게 다가온 과일중 하나인것 같습니다. 




집중력 향상과 기억력 강화


위의 효능들 외에도 블루베리는 다양한 효능이 있는데 시험을 앞둔 수험생이나 업무가 밀려 빠른시간안에 집중을 하여 처리를 해야하는 직장인들에게는 집중력 향상과 기억력 강화에 도움이 되는 블루베리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대장암 예방 및 신진대사 촉진




또한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변비개선에 굉장한 도움을 기여하기도 하며, 많은 식이섬유로 인해 대장의 장운동을 원활하게 하여 대장의 기능을 향상시켜주며, 대장암의 예방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각종 질환을 예방해주며 건강에 좋은 블루베리는 다양한 효능이 있을 뿐만아니라 맛까지 겸비한 과일이기 때문에 사람들에게 슈퍼푸드라고 널리 알려져 있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블루베리 효능과 관련글



위의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한번 눌러주세요!

공감과 댓글은 저에게 큰힘이 됩니다!

카카오채널과 페이스북 구독 및 팔로우로 간편하게 매일매일 건강정보 얻어가세요!


구독후 매일매일 건강정보 받으러 가기 ↓↓↓ 


카카오 채널 // 페이스북 페이지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