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증회복에 도움되는 실질적 비타민 종류 Top.3

2017. 9. 17. 02:30 영양소의 이해

염증 치료 및 염증 회복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3가지 비타민




흔히 비타민C를 많이 먹으면 사람들이 면역력이 올라가서 입속에 염증이 생긴 구내염부터, 위염 장염등등 각종염증이 빨리 회복될거라고 생각을 한다. 하지만 염증치료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비타민들은 비타민C가 아니라 오히려 비타민A, 비타민E, 비타민D이다.


오늘은 이 3가지 비타민이 염증 치료 및 염증 치료회복에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 한번 알아보려고 한다.



비타민A





비타민A는 피부, 각종 장기, 폐등의 면역기능을 위하여 가장 중요한 비타민중 하나이다. 그중에서도 항염을 담당하고 있기때문에 더더욱 없어서는 안될 비타민중에 하나이다.


많은 사람들이 비타민A가 비단 눈건강에만 좋은줄알지만, 그건 이미 많이 보편화된 건강상식이며, 비타민A는 점막회복등 항염에도 지대한 영향을 행사하는 중요한 비타민중 하나이다.


비타민A는 면역기관에 필수불가결적인 영양소로 우리 몸의 면역계가 염증등을 대응하는 역할을 수행할수 있도록 도와준다. 비타민A가 부족하면 항염기능이 떨어져서 여드름, 피부트러블, 대장질환 및 폐질환이 생길수가 있다.


때문에 비타민A가 피부미용에 도움이 된다는 건강정보가 있다.


비타민D




비타민D는 햇빛의 자외선이 우리 몸의 피부로 스며들어 생성되는 비타민으로써 실내에서 장기간 근무를 하거나, 환경적 요소로 인하여 햇빛을 자주 볼수 없는 처지에 놓여있다면 건강기능보조제 및 영양제등으로 섭취를 하여야만 하는 비타민이다.


비타민D는 우리 몸의 신체기능을 보다 원활하게 유지시켜주기에 필요로 한 비타민으로써 신체 조직의 염증과 암등에 대한 면역력을 갖는다.


비타민D는 근육의 기능등을 향상시켜주며, 혈압과 혈당 조절등도 하여주어 고혈압, 당뇨병, 신부전증등의 예방에도 매우 좋다. 비타민D는 근육 기능등을 유지하여주기때문에 장시간 햇빛을 쬐지 않는다면 근육이 쇠퇴하여 전신에 무기력감과 근육통, 근력저하등이 나타날수가 있으며, 합병증으로는 우울증을 유발할수가 있다.


비타민E





비타민 E는 항산화 성분을 가진 비타민으로써 심장쪽의 염증예방에 영향을 준다고 한다. 모든 병은 염증으로부터 시작한다는 말이 있다. 때문인지 비타민E는 각종 심장질환등을 예방하여 주고 심장과 관련한 부위의 염증을 예방하여 주며 치료해준다고 한다.


비타민E또한 비타민B처럼 많은 종류가 있으며, 그중에서도 토코페놀과 토코트리에놀등이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한다.


위에서 잠시 언급되엇듯이 항산화 성분을 가진 비타민이라고 소개가 되었는대, 산화로 인하여 생긴 염증과 심장관련부위의 염증독소들을 체내로 배출하여 염증을 완화시켜주는 방식으로 염증 치료에 도움을 준다고 한다.




비타민 관련글 소개




카카오채널과 페이스북 구독 및 팔로우로 간편하게 매일매일 건강정보 얻어가세요!


구독후 매일매일 건강정보 받으러 가기 ↓↓↓ 


카카오 채널 // 페이스북 페이지


클릭 한번이면 아주 큰힘이 되는 공감버튼!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꾹~ 눌러주세요! 


♥♥♥


꾸~욱


↓↓↓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