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두 효능, 빈혈은 물론 피로회복과 피부미용, 암 예방까지!?

2017. 7. 27. 23:51 몸에 좋은 음식
반응형

오늘은 요즘 과일가게의 인기인 체리와 비슷한 외형을 닮은 앵두에 대하여 한번 소개를 해볼까 합니다. 한입크기에 과육이 부드럽고 새콤달콤하여 어린아이들에게 특히나 인기가 있는 앵두는 원산지가 원래는 중국이라고 합니다.


앵두는 앵두나무에서 열리는 열매이므로 과일에 속한다고 하며, 앵도나 차하리라는 별칭이 있다고 합니다. 맛있게 잘익은 앵두는 붉은빛을 띄고있는대요. 붉은색 채소나 과일은 대체로 철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빈혈에 좋다고 합니다.


오늘은 앵두가 우리몸에 어디에 어떻게 좋은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앵두 효능 우리몸에 이렇게 좋다! - 피로 회복





앵두는 조그마한 외형과는 반대로 사과산과 구연산 그리고 과당과 포도당이 매우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우리몸에 에너지를 더욱 더 빨리 보충해준다고 합니다. 


실제로 규모가 작은 마라톤이나 달리기대회에서 액체 포도당과 초콜릿을 먹으면 에너지 공급이 원활하게 되어 쉽게 지치지않는다고 합니다.


이것도 도핑이라면 도핑이지만 그만큼 효과는 확실하다고 하며, 그마만큼 체내로 에너지 흡수율이 높아 지치는것을 지연시켜주고 체력회복에 도움을 주며 피로회복에도 뛰어난 효과를 가져다 주는것이죠.


빈혈예방




붉은빛을 지니고있는 앵두는 철분함량이 매우 높다고 합니다. 붉은빛을 지니고 있는것도 일종의 철분성분때문이라고 하는대요. 빈혈은 일종의 철분결핍증의 증후군입니다.

우리의 폐가 숨을 쉬며 체내의 이산화탄소와 외부의 산소를 걸러내주어 산소를 우리몸 곳곳에 전달해주면서 에너지로 바뀌는것인대요. 

이때 혈액속의 헤모글로빈이 제기능을 하지못하거나 헤모글로빈의 양이 적다면 산소의 전달에 차질이 빚어지고 이로인하여 빈혈이 생기는 것입니다.


철분은 우리몸속의 혈액을 생성시켜주는 성분으로써 철분을 많이 섭취하면 빈혈을 예방하여 주고 개선시켜줍니다.




붓기 완화, 부종 완화 및 개선




앵두가 머금고있는 각종 비타민과 철분, 과당, 유기산, 단백질등이 우리몸에 들어와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촉진시켜주어, 체내의 노폐물배출에 기여합니다.

또한 활발한 신진대사를 이루게 되어 우리 몸에 생기는 붓기나, 혹, 부종등을 가라앉혀주고 증상을 완화시켜주어 개선시켜줍니다.

변비 개선, 변비 예방




앵구가 가지고 있는 수용성 섬유질인 펙틴은 소화가 되는 과정에 따라서 장을 지나게 되는대, 이때 장의 연동작용에 필요한 섬유질을 공급해주어 장의 운동을 활발하게 만들어주고, 장속의 환경을 개선시켜주어 변비 개선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또한 앵두의 과육을 이루고 있는 많은양의 수분은 수분안에 포함되어있는 각종 비타민과 유기산, 그리고 섬유질을 가지고 있는 수분들이여서, 변이 장속에서 딱딱하게 굳는것을 막아주어 변비예방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노화 예방과 피부 미용은 물론 암 예방까지!




한입크기의 보기좋은 앵두는 그 자태에 걸맞게 우리에게도 노화방지와 피부 미용이라는 효능을 선물해주는 알찬 과일입니다.

피부에 좋은 비타민A와 비타민C는 피부에 좋은 대표적인 비타민들인대요. 비타민A가 부족하게되면 비타민A결핍증이 나타나 피부에 힘이없고 탄력이 없으며 축축 처지게 됩니다. 

또한 비타민C가 부족하면 얼굴에 기미나 주근깨등이 발생하기가 쉽다고 하는대요. 



  • 비타민 A가 결핍되면 비타민A결핍증이 나타납니다. 비타민A 결핍증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여기를 클릭하시면 보실수 있습니다.

  • 비타민 C가 결핍되면 비타민C결핍증이 나타납니다. 비타민C 결핍증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여기를 클릭하시면 보실수 있습니다.

앵두는 피부에 좋은 비타민인 비타민A와 비타민C를 동시에 가지고 있을뿐만이아니라 함유량도 작은 알맹이에 비해 풍부하다고 하니 피부에 일석이조인 과일중에 하나입니다.


뿐만아니라, 강력한 항산화 성분중에 하나인 안토시아닌은 블루베리에 많이 들어있기로 유명한대요. 앵두도 블루베리만큼이나 많은 함유량을 자랑한다고 합니다. 때문에 인체에 유해한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세포가 산화되는 것을 막아주어 피부노화에도 좋고 세포노화에도 좋으며, 산화되는 세포를 억제하여 주기때문에 암 예방에도 매우 좋다고 합니다.




앵두 효능과 관련글



이상으로 앵두 효능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위의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한번 눌러주세요!

공감과 댓글은 저에게 큰힘이 됩니다!

카카오채널과 페이스북 구독 및 팔로우로 간편하게 매일매일 건강정보 얻어가세요!


구독후 매일매일 건강정보 받으러 가기 ↓↓↓ 


카카오 채널 // 페이스북 페이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