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만 먹어도 치매예방된다. 뇌건강 치매예방에 좋은 음식 best7

2017. 9. 10. 02:30 몸에 좋은 음식

뇌건강에 좋은 음식 Best7


이번시간에는 뇌건강을 지켜주는 채소 7가지를 한번 알아보려고 합니다. 그중에서도 오늘 소개해드릴 7가지의 채소들은 심지어 우리 식생활에도 아주 익숙한 대중적인 채소들이니 부담없이 식단에 곁들여 드실수가 있으실겁니다.



오이





오이는 다량의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는 채소중 하나입니다. 오이로 만들수 있는 반찬은 매우 많으며, 일주일에 적어도 한번쯤은 드실거라 생각이 됩니다. 이 오이는 우리 몸에서 신진대사를 활성화시켜주어 노폐물 배출에 크게 기여를 하는대요. 


체내의 노폐물 배출이 활성화가 되면서 피로 회복에 좋으며, 혈액을 깨끗하게 만들어주고 유지하여주어 뇌로 가는 깨끗한 혈액을 통하여 충분한 산소공급과 각종 영양소 공급으로 인하여 뇌건강을 유지시켜준다고 합니다.


케일





다소 생소한이름을 가진 케일은 녹즙으로 많이 이용이 되기도 하며 쌈으로도 자주 이용이 되기도 합니다. 케일에는 다양한 항산화 성분이 들어있어서, 세포의 산화과정을 막아주어 세포노화를 방지하여 뇌세포의 노화를 예방하여 뇌건강에 기여를 합니다.


또한 케일이 가지고 있는 무수한 비타민B군은 두뇌활동을 촉진시켜주기도 한다고 합니다.


노랑 파프리카



노란색을 띄고 있는 파프리카는 비타민A가 무수하게 함유되어있어서 면역력을 증강시켜줄뿐만아니라, 리코펜성분과 함께 뇌혈관 질환을 예방하여 준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비타민A가 체내에 흡수되면서 생성되는 베타카로틴은 항암 효과에도 뛰어나다고 합니다.




깻잎





깻잎은 우리에게 상추와 함께 쌈의 주된 용도로 많이 익숙한 녹색 채소중에 하나입니다. 녹색을 띄고 있는 채소들은 보편적으로 철분의 함량이 높아 빈혈에 좋으며, 철분은 혈액속의 헤모글로빈의 생성에 주된 성분이므로 산소와 각종 영양분을 운반하는 혈액에 있어서 아주 중요한 요소중 하나입니다.


깻잎의 철분성분이 헤모글로빈의 생성을 촉진하여 뇌로가는 혈액의 질을 높여 뇌에 보다 활발하게 산소와 각종 영양분을 공급하여 기억력 감퇴, 치매예방등의 뇌건강을 지켜줍니다.


시금치




뇌를 구성하는 성분중 하나인 레시틴은 마찬가지인 녹색채소 시금치에 다량 함유가 되어있다고 합니다. 레시틴의 성분은 뇌의 약 30%를 구성하는 성분중 하나로 기억력 증진과 학습능력, 집중력등을 높여준다고 합니다.


당근





당근은 비타민A가 풍부하여 특히나 눈에 좋다고 널리 알려져있는 채소중에 하나입니다. 하지만 당근은 비타민A이외에도 카로티노이드는 뇌의 신경조직에 관련한 질병들을 예방하여주고 몸속의 활성산소를 없애주며, 기억력을 증진시켜주며 집중력을 높여주어 학습능력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건망증과 기억력 감퇴로 올수 있는 치매예방에도 매우 좋은 채소중 하나라고 합니다.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혈당조절을 해주어서 당뇨병 환자에게도 좋은 음식중 하나입니다. 이외에도 브로콜리는 뇌건강유지에도 좋은 채소중에 하나인대요. 브로콜리는 활성산소를 저하 시켜주는 셀레늄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 비단 뇌세포뿐만 아니라 세포노화를 방지하여 주어 전반적으로 우리 몸의 건강을 유지하는대 많은 도움을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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