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력적인 양파 효능, 까도까도 끝이없는 양파 효능 이야기(4)

2017. 9. 9. 02:30 건강 백과
반응형

까도까도 끝이없는 양파 효능 이야기(4)



이어서 네번째 양파 효능 이야기에 대하여 한번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이번시간에는 양파가 여성에게 어떻게 좋은지, 남성에게 어떻게 좋은지와 양파가 가지고 있는 비타민등에 대하여 한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여성들에게 양파 효능은 이렇다!





양파는 여성들에게 매우 좋습니다. 특히나 양파가 가지고 있는 철분함량은 다른 채소류만큼이나 견줄만큼의 함량을 가지고 있어서 매월 월경을 통하여 배출하는 생리혈을 보충해주며, 빈혈등을 예방하여 줍니다.


또한 양파는 임산부에게 자궁 수축에 필요로한 분만 촉진도 활성화 시켜주어 임산부의 산통에도 좋은것으로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여성의 본능은 피부미용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양파에는 혈액을 정화하여 주고 혈액을 맑게 하여 피부색이 좋아지고, 피부미용에도 좋을 뿐더러 잔주름을 막아주어 피부톤을 정결하게 가꾸어 준다고 합니다.


남성들에게 양파 효능은 이렇다!




양파안에 함유되어있는 비타민A는 체내에 흡수가 되면서 베타카로틴으로 바뀌게 됩니다. 비타민A가 결핍되었을경우에 심할경우 실명에도 이른다고 알려져있는대요. 이처럼 비타민A는 우리 눈과 직간접적으로 연결이 되어 있습니다.


비타민A는 눈건강외에도 남성들의 정자 생성에 필수적인 요소라고 하는대요. 비타민A와 단백질의 함량이 비교적 높은 양파는 남성들의 정자생성에 기여를 하여 정력을 강화시켜준다고 합니다.


또한 양파는 비타민A이외에도 비타민B1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이 비타민B1은 부교감 신경의 기능을 활성화 시켜주어 정력 강장제의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비타민B 하루 권장량에 대하여 궁금하신분은 클릭! - 비타민B하루 권장량 정리



양파는 과일과 육류에도 궁합이 잘 맞다!


양파는 비타민의 흡수를 촉진시켜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어서 육류에 존재하는 비타민B12와 다른 과채류에 들어있는 비타민A, 비타민B군, 비타민C등의 흡수를 도와준다고 합니다.


때문에 육류와 다른 과채류랑 같이 섭취하게 되면 비타민들을 보다 효율적으로 흡수할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합니다.


비타민A 하루 권장량, 비타민A 결핍증 및 과잉증

비타민C 하루 권장량, 비타민C 결핍증 및 과잉증




허약 체질이나 신경쇠약등의 체질 개선!



몸이 다소 허약하거나 각종 병치례 및 수술후에 몸이 많이 쇠해졌을때에 양파가 원기 회복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때문에 허약 체질이나 몸이 다소 쇠해졌을때에는 양파를 꾸준히 섭취하여 주면 강장제 효과를 보실수가 있다고 합니다.


특히나 수술후의 환자에게는 양파를 곁들인 식단을 조성해준다면 몸의 회복력이 비교적 빨라진다고 합니다.


양파의 고유한 매운향을 이용한 활용법은 이렇다!




생선을 구울때나 육류를 조리할때 양파를 곁들인다면 양파의 고유한 매운향이 생선의 비린내나 육류의 비린내를 잡아준다고 합니다. 때문에 갈비를 잴때도 양파를 넣는 분들이 계시는대 이는 육류의 비린맛을 잡아내기 위함이라고 합니다.


이외에도 양파는 위에서 한번 말이 나온것처럼 비타민들의 흡수를 도와주어 고기를 잴때 같이 넣는다면 양파의 성분이 녹아내려 육류속에 존재하는 비타민들을 우리 몸에 잘 흡수되도록 도움을 주는 1석2조의 효과도 보실수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신발장이나 집안에 퀘퀘한냄새, 페인트냄새등의 냄새를 제거하고싶을때에는 신문지로 양파를 잘라내어 싼뒤 냄새가 나는곳에 보관해두면 기타 잡냄새를 잡아주는 용도로도 쓰인다고 합니다.


양파가 이렇게 무궁무진한 효능을 가지고 있어서, 좋은 비유를 할때 양파와 같은 매력을 지녔다고 하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




유익한 글 모음




위의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한번 눌러주세요!

공감과 댓글은 저에게 큰힘이 됩니다!

카카오채널과 페이스북 구독 및 팔로우로 간편하게 매일매일 건강정보 얻어가세요!


구독후 매일매일 건강정보 받으러 가기 ↓↓↓ 


카카오 채널 // 페이스북 페이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