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암에좋은약초 천마즙, 천마의 효능 알아보기

2018. 4. 12. 17:36 약초이야기
반응형

폐암에좋은약초 천마즙, 천마의 효능 알아보기


천마는 여러해살이 풀로 참나무가 썩은곳에 서식하는 버섯균에 붙어서 자생한다고 합니다. 한국 전국에서 자생하며, 얕은 산속보다는 깊은 산골짜기에서 발견할수가 있다고 합니다. 말려서 식용을 하기도 하며, 볶아서 식용을 하기도 합니다.


이외에도 천마를 즙을 내어 천마즙으로도 많이 사용이 된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뇌건강에 좋다

천마즙 효능으로는 뇌혈관에 좋다는것인대요. 뇌에 좋은 게스트로딘의 함유량이 많아 뇌에 좋다고 합니다. 게스트로딘은 혈관속에 존재하는 찌꺼기나 노폐물을 제거하여어, 뇌혈관에 원할하고 안정적으로 혈액과 영양소를 공급하여 혈액순환을 돕고 뇌를 맑게 하여 줍니다.


또한 혈관을 넓혀주어 뇌활동을 왕성하게 해주어 기억력향상이나, 집중력 증가 뇌의 신경들을 보호하여준다고 합니다.


항산화 기능

항산화성분또한 풍부한 천마는 항산화성분인 에르고네오를 함유하고 있는대요. 세포의 노화를 막아주어 피부 노화를 방지하여주고, 몸을 보다 건강하게 유지시켜준다고 합니다. 

참고로 에르고네오성분이 영지버섯보다 약 60배 가까이 많은 함유량을 자랑하고 있다고 합니다.


장기능 강화

천마는 장운동을 활성화시켜주어 대장기능 강화에도 도움이되며 장속에 묶은 숙변등을 체외로 배출하여 주어 다이어트등에도 좋습니다. 또한 변비를 예방해주기도 하며 개선시켜주어 장내환경을 건강한 쪽으로 개선시켜줍니다.


자연강장제

중국과 일본에서는 천마를 잘 말려 가루를 내어 물에 타먹기도 한다고 합니다. 지친 심신을 잘 달래주어 체력을 증강시켜주고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어 천연자연 강장제로도 사용이 된다고 합니다.


피부 습진 및 무좀등 피부질환 개선 및 예방


천마로 즙을내어 피부습진이 있는곳이나 무좀, 습진등의 각종 피부질환 환부에 발라주면 효과가 있다고도 합니다.


항암 효과

천마는 특히나 폐암에좋은약초로 잘 알려져있다고 합니다. 특히 천마즙을 꾸준히 복용하면 항암효과에 좋다고도 하며, 천마를 잘 말려 가루를 내어 분말을 따듯한 물에 꾸준히 드셔도 효과를 볼수가 있다고 합니다.


이상 폐암에좋은약초 천마즙, 천마의 효능 알아보기였습니다.


약초이야기 다른글

장뢰삼 효능, 장뇌삼 효능

폐암에좋은약초, 만삼 효능, 당삼 효능


카카오채널과 페이스북 구독 및 팔로우로 간편하게 매일매일 건강정보 얻어가세요!


구독후 매일매일 건강정보 받으러 가기 ↓↓↓ 


카카오 채널 // 페이스북 페이지


클릭 한번이면 아주 큰힘이 되는 공감버튼!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꾹~ 눌러주세요! 


♥♥♥


꾸~욱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