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결핵에 좋은 음식

2017. 7. 5. 18:00 몸에 좋은 음식
반응형

폐결핵은 말그대로 폐에 결핵이 생기면서 심할경우 사망에 이르는 무서운 병입니다. 가장 대표적인 폐결핵 초기증상으로는 객혈과 가슴통증이 있다고 합니다. 한국사회에서 사라질것 같지만서도 여전히 존재하고 있는 폐결핵은 예방법이 최우선입니다. 


폐결핵 증상 알아보기 - 에어컨청소 폐렴증상, 폐렴과 폐결핵의 차이점, 폐렴 폐결핵 초기증상




폐결핵은 음식을 제대로 섭취하지못하여 영양불균형이나 영양결핍으로도 올 수 있는 질병인 만큼 폐결핵을 예방하려면 음식도 제대로 섭취하여야 합니다. 하지만 같은 음식이라도 폐결핵에 좋은 음식들이 있는대요. 오늘 알아볼 것은 폐결핵에 좋은 음식들입니다.


폐결핵에 좋은 음식 - 다시마


다시마는 피를 깨끗하게 해주고 몸속의 멍울들을 제거 해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다이어트 효과도 탁월하다고 해요. 


폐는 우리 몸속의 곳곳에 산소공급해주어야하는대, 실질적으로 폐가 하는 역할은 우리몸속의 이산화탄소와 외부로부터의 산소를 순환하는 역할을 합니다. 때문에 우리 몸속의 혈액은 폐와 아주 밀접한 연관이 있기때문에 피를 정화시켜주고 깨끗하게 만들어주는 다시마는 폐결핵뿐만이 아니라 폐를 건강하게 만들어주는 효능을 줍니다.

다슬기



다슬기는 감기등으로 인하여 나오는 가래등을 완화시켜주거나 없애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신장이나 위에 있는 열을 해열하여 낮춰주고 폐건강또한 유지하여 준다고 합니다.




연근



연근의 찐득찐득한 점액이 폐와 폐포를 보호하여 주는 보호막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때문에 세균으로부터의 감염노출이 비교적 낮아지고 폐건강을 유지시켜주어 폐결핵에도 좋은 음식이라고 합니다. 

또한 연근을 구워드시거나 생식으로 드시기보다는 연근즙을 마시는것이 훨씬더 좋은 효능을 보인다고 합니다. 연근즙 효능은 폐건강에 아주 좋다고 유명하기도 하죠.




마늘



대표적인 항암효과와 면역력증강식품으로 우리에게 잘 알려진 마늘은 폐결핵 환자의 떨어진 면역력을 증강시켜주고 체력을 높여주는대 아주 좋다고 합니다. 하지만 생식으로 드시게 될경우에는 위에 부담이 될수 있으니 마늘을 다른 식품과 함께 가공하고 조리하여 꾸준히 규칙적으로 섭취하여 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배는 약 90%가 수분으로 이루어진 과일입니다. 수분을 많이 섭취하게 되면 폐를 보다 촉촉하게 만들어준다는 말이 있는대요. 배가 수분만 많은 것이 아니라 배의 효능에는 기침과 가래를 억제하여주고 폐를 진정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때문에 폐렴환자나 폐결핵 환자에게 좋으며 폐의 기본적인 건강을 향상시켜주기때문에 폐암과 같은 폐관련 질환에도 좋은 음식입니다. 

배를 생식하시기보다는 즙을 내어 배즙으로 드시는 것이 더욱더 좋은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가래를 없애주는대 아주 유용한 음식인 김은 가래를 부드럽게 만들어서 없애줍니다. 또한 다양한 미네랄과 식이섬유 그리고 철분들로 피를 맑게 해주고 폐를 보다 건강할수 있도록 기능을 유지하여 줍니다.




당근



당근은 호흡기와 기관지에 좋은 대표적인 음식으로 기관지의 점막을 강하게 만들어주어 세균들로부터의 감염을 쉽게 하지 못하도록 만들어주는 저항력을 높여주고 호흡기에 도움을 줍니다. 때문에 호흡기 질환인 천식, 감기, 폐렴, 폐결핵등에 매우 좋은 음식중 하나입니다.

당근 역시 생식보다는 즙을 내어 드시는것이 흡수가 빨라서 빠른 효과를 보입니다.



폐결핵에 좋은 음식 관련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