칡즙 효능, 칡즙효과

2017. 2. 19. 00:33 몸에 좋은 음식
반응형

오늘은 누구나 한번쯤은 들어 보았을 칡에 대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칡은 생으로 먹기보단 다들 달여먹거나칡즙으로 먹습니다. 그럼 건강에 좋은 이 칡즙이 우리몸에 어떻게 좋은지 한번 알아보려고 합니다.


먼저 칡즙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칡즙은 다들 아시다시피, 숙취해소에 탁원한 효를 보이고 있습니다.  따라서 꼭 남성들에게만 좋은 것도 아니랍니다남성들만 음주를 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이 칡즙이 숙취해소에 도움이 되는 이유는 바로 칡안에 들어있는 카테인 성분이라는 것 때문인데요카테인 성분은 간세포의 활성을 돕기 때문에 간기능을 보다 원활하게 향상시켜줌으로써숙취해소에 좋은것입니다또한 칡에는 많은 수분이 있어 갈증해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갱년기에 접어든 여성에게 매우 좋습니다칡에는 여성호르몬인 이소플라본과 에스트로겐의 성분이 굉장히 많이 함유되어있다고 해서, 40대중후반의 갱년기에 들어선 여성들에게 매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칡즙을 꾸준히 섭취를 해주게 되면에스트로겐과 이소플라본이라는 여성호르몬 성분을 보충해주기 때문에 갱년기의 증상을 완화 또는 개선해준다고합니다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석류는 피부미용 뿐만아니라 다방면에서 여성들에게 좋다고 알려져있지만석류에 들어있는 여성호르몬에 비해 칡즙에는 대략 500~600배 가까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또한, 노인분들과 어린아이들의 뼈건강에 좋습니다. 그 이유는 칡즙의 원재료인 칡에는 다이제인이라는 성분이 들어있는데,이 성분은 칼슘이 들어가있는 음식을 섭취했을때칼슘을 우리 신체내에 흡수가 잘되도록 유도와 도움을 주는 성분이라고 합니다따라서 노인분들과 같이 뼈건강이 안좋으신 분들에게는 골다공증과 같은 뼈질환을 예방 및 개선할수가 있고,성장기인 어린아이들에게는 튼튼하고 건강하게 자랄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습니다. 특히 요즘 아이들 같은경우에는 패스트푸드에 너무 쉽게 노출이되고 또한 너무 많이 섭취를 하여 뼈건강이 악화되기 쉬운데, 이럴때일수록 칡즙의 효과는 더욱 더 빛날 수 있을겁니다. 다음으로, 노화방지와 체내의 불필요한 독소들을 배출하여 줍니다. 칡에는 폴리페놀이라는 성분도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노화방지 및 우리 몸 속에 들어있는 불필요한 독소들의 배출을 도와줍니다.때문에 많이들 알고 계시는 해독주스로도 이용이 되고 있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고혈압과 당뇨그리고 고지혈증의 예방 및 개선입니다요즘 현대사회에 들어서는 각종 스트레스와 운동부족지나친 회식과 회식으로 인한 과음그리고 야식문화의 발달로 각종 야식등의 섭취로 인하여각종 성인병의 발병률이 높아졌는데,  꾸준한 칡즙을 드시면 이러한 성인병들의 예방은 물론 개선에 많은 도움을 받으실 수 있을겁니다하지만 칡즙 하나만 믿고 지나친 과음과 운동부족 그리고 매일같이 야식을 시켜 드시면 안됩니다.


오늘은 칡즙의 효능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모르고 먹는 것보다는 제대로 알고 먹는것이 더욱 더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하지만 너무 의존하는것은 잘못된 방법이며어디까지나 건강에 도움이 되는 음식일 뿐이지결코 만병통치약은 아닙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