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장암 초기증상 바로알기

2018. 4. 12. 15:40 건강 백과
반응형

심장암 초기증상 바로알기


심장암


심장암 말그대로 심장에 생기는 암인대요. 심장암은 아주 매우 극히 드문질병이라고 합니다. 심장에 악성종양이 생겨 나타나는것으로 미국의 음악가 에릭 카가 심장암으로 사망하기도 했습니다.


심장암원인


하지만 심장암은 정말 생각외로 많은 사람이 모르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극히 드문 암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얼마든지 가능성은 있으므로, 알아두면 정말 유용한 정보가 되지 않을까 생각이 되어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심장암으로 정하게 되었습니다.


심장암초기증상


일반적으로는 악성종양이 심장속에서 생기게 되면, 상태가 양호할 경우 심장 종양이라고 부르지만, 상태가 매우 안좋을 경우 이를 심장암이라고 지칭하게 됩니다.

심장암 초기증상은 전신증상, 색전증상, 심장증상등으로 나눌수가 있다고 합니다.



천천히 살펴보면 우선 객혈증상입니다. 심장속에서 악성종양이 생겨 혈액순환에 장애가 생기고, 폐가 상하게 됩니다. 때문에 기침을 할때 피가 섞여나오는 증상이 있을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호흡곤란, 폐색전증, 심장이 왼쪽 가슴에 위치하고 있어서 흉통을 유발하기도 하고 가슴이 매우 답답하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또한 심장이 상하게 되어 제기능을 하지 못하여 원할한 혈액공급이 되지않아 급사나 돌연사로 이어질수도 있으며, 어지럽거나 현기증을 느끼기도 합니다.

종양에서 나오는 혈전등이 내장이나 동맥류 혈관에 출혈을 일으키기도 합니다. 또한 부정맥을 일으키기도 하는대, 부정맥중에서도 심방세동, 발작성심실상성빈맥등 다양하게 일으킨다고 합니다.


이상 심장암 초기증상 바로알기였습니다.


건강정보 다른글


대장암초기증상, 하루3분 자가진단방법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예방법

페암(폐암) 초기증상 및 자가진단

대장암 자가진단 방법, 대장암 자가진단 키트로!

췌장암 초기증상과 말기 생존율, 췌장암에 좋은 음식은!?

장염 빨리낫는 법, 이것만 마셔도 OK!

당뇨병 초기증상, 제1형 당뇨병과 제2형 당뇨병

가래가 생기는 이유, 가래는 왜 생길까?

매력적인 양파 효능, 까도까도 끝이없는 양파 효능 이야기(4)


카카오채널과 페이스북 구독 및 팔로우로 간편하게 매일매일 건강정보 얻어가세요!


구독후 매일매일 건강정보 받으러 가기 ↓↓↓ 


카카오 채널 // 페이스북 페이지


클릭 한번이면 아주 큰힘이 되는 공감버튼!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꾹~ 눌러주세요! 


♥♥♥


꾸~욱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