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콤한 맛의 레몬 효능 Best7

2017. 6. 19. 10:00 몸에 좋은 음식
반응형

새콤새콤 레몬 효능


생선의 비린내도 잡아주고 뜨거운 햇살이 내리쬐는 여름철에 얼음 동동 띄워 마시는 레몬에이드의 공통점은 바로 '레몬'을 활용하는 것인대요. 레몬은 우리가 생각했던것보다 더욱더 우리의 생활에 도움을 주며 레몬을 섭취하였을 경우에 우리 몸에 이로운 효능들이 많이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레몬의 효능 7가지에 대하여 살펴볼것인대요. 레몬에 관심이 많으신분들이라면 레몬의 효능에 대하여 알고 있을수도 있으시겠지만 모르시는 분들에게는 유익한 포스팅이 되도록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그럼 바로 아래에서 레몬이 우리에게 주는 이로운 효능들을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레몬 효능


피부 미용 & 노화 방지


특유의 신맛을 자랑하는 레몬에는 새콤한 맛에 비례하여 비타민이 아주 풍부하게 들어있다고 합니다. 또한 레몬에는 비타민뿐만 아니라 미네랄 성분도 풍부하게 들어있는대요. 


이 비타민들과 미네랄 성분들이 우리 피부의 미용을 가꾸어 준다고 합니다. 또한 베타카로틴 성분도 함유되어 있는대, 이 베타카로틴 성분은 항산화작용을 해주는 성분중 하나입니다. 이 베타카로틴의 항산화 작용덕분에 피부의 노화도 예방하여 준다고 하네요.







피로회복 및 집중력 향상


레몬은 약 90%가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고 그 수분안에는 각종 비타민들이 들어있어서 우리몸이 수분 부족으로 인해 나타날수 있는 증상들인 집중력 저하, 피로, 갈증등을 해소 시켜준다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레몬에이드를 마시게 되면 갈증이 시원하게 풀리나 봅니다. 


또한 레몬만의 고유의 신맛덕분에 정신이 번쩍들고 비타민들과 풍부한 수분들로 인하여 집중력 향상에 도움이 되며 피로회복에 좋다고 합니다.




면역력 강화


레몬특유의 강렬한 신맛은 바로 비타민C성분때문이라고 하는대요. 이 비타민C는 약국에서 비타민건강제로도 나올만큼 우리몸에 아주 좋은 효능을 줍니다. 예를 들면 쉽게 면역력등을 강화시켜주죠. 


사람이 면역력이 떨어지면 그 흔한 감기조차 이겨내지못하고 감기에 걸려 몇일을 고생하는대요. 이 감기는 만병의 근원이라고 부를 만큼 흔하지만 위험한 질병입니다. 감기로 인하여 오는 합병증들이 매우 많기 떄문이죠. 감기로 인하여 비염이 악화될수있고 편도선이 부울수도 있으며 머리가 어지럽거나 두통등이 올수있고 심한 기침과 가래로 인하여 폐렴까지도 갈수있습니다. 때문에 우리의 면역력은 굉장히 중요한대요. 


레몬을 꾸준히 먹기 부담스럽다면 물에 레몬을 조각내어 타 드시는 것도 매우 좋은 방법입니다.


고혈압등의 혈압조절에 특효


나트륨을 배출시켜주는 것은 칼륨입니다. 건강에 대한 지식이 어느정도 있으시거나 건강에 관심이 많으신분들이라면 '칼륨은 나트륨을 배출하여준다' 라는 것은 공식처럼 알고 계실텐대요. 


칼륨은 레몬에도 존재한다고 합니다. 심지어 칼륨을 풍부하게 함유한 레몬은 고혈압등의 환자들에게 좋은 음식이고, 혈압등을 조절하여줍니다. 


또한 나트륨 섭취가 과도한 지금 우리들의 식습관에서 일반 물대신 레몬을 탄 물을 곁들어 드신다면 더욱더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이어트 효과


최근들어서도 물 다이어트나 일부러 굶어 다이어트를 하시는분들이 매우 많으신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방법들은 우리의 건강을 악화시키는 아주 대표적인 다이어트 방법들이죠. 또한 물 다이어트를 하게 됨에 따라 *물중독증 즉 *저나트륨혈증에 걸려 심한경우에는 사망에까지도 이를수도 있다고 합니다. 


또한 억지로 밥을 굶어 다이어트를 하게 될경우에는 요요현상이 쉽게 온다고 합니다. 때문에 올바른 그리고 건강한 다이어트를 해야 우리몸의 건강도 지킬수가 있고 다이어트를 보다 성공적으로 마칠수가 있죠.


이러한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을 바로 레몬이 도와준다고 합니다. 우선 레몬은 매우 저칼로리 음식으로써 100g당 34Kcal로 구성되어 있고 신맛때문에 식욕을 억제하여주는 역할도 합니다. 특히 물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은 일반 물보다는 레몬물로 하시는 것이 좋으며, 가장 이상적인 방법은 식전에 레몬물로 입가심을 하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물중독증<저나트륨혈증> 증상 - http://bf6464.tistory.com/94





몸속의 노폐물 배출 및 신장기능 강화


레몬안에 함유되어있는 성분들은 우리몸에 섭취되면서 우리몸속을 돌아다니며 몸속에 있는 노폐물과 유해물질들을 배출해주며 동시에 소화기관도 깨끗하게 청소하여 준다고 합니다. 때문에 신장은 그만큼의 부담을 덜고 덩달아 신장의 기능도 향상된다고 합니다.


구강 건강 향상


레몬은 향균성 물질을 함유하고 있어서 잇몸건강과 구강건강을 지켜준다고 합니다. 비타민C는 괴혈병을 치유해준다는 것은 다들 아실거라고 생각이 되는대요. 비타민C가 풍부한 레몬은 괴혈병을 예방 및 호전시켜줌과 동시에 구강건강과 잇몸건강을 지켜주고 동시에 입냄세도 제거하여 준다고 하니 1석2조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