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숭아 효능, 복숭아 먹고 건강해지자!

2017. 3. 9. 16:00 몸에 좋은 음식
반응형

복숭아 효능정리


카카오톡의 이모티콘중 귀여운 복숭아 이모티콘이 등장하는데요. 이모티콘을 볼때마다 복숭아 생각이 종종나는것 같습니다. 


딱딱하지 않고 살짝 익어 말랑말랑하면서 딱딱한 복숭아의 식감과 그 달콤한 향은 정말 최고라고 말하고 싶을 정도로 맛이있는 복숭아의 효능에 대하여 한번 알아보았는데요. 


복숭아가 과연 우리 몸에 어떻게 이로운 효능을 선물하고있는지 복숭아 효능을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복숭아 효능


  • 피부미용과 노화방지

건강에 좋은 복숭아의 과육안에는 비타민C와 펙틴 그리고 베타카로틴의 성분이 피로회복이라는 역할을 하지만 피부의 미백을 역할도 톡톡히 해낸다고 합니다. 

대부분의 과일들은 많은 비타민을 함유하고 있고 많은 수분으로 구성되어있어서 피부미용에는 효과가 있지만 복숭아처럼 피부 미백을 직접적으로 해내지는 못한다고 합니다. 또한 마찬가지로 피부의 노화를 방지하여 준다고 하니 과연 여성들이 왜 그렇게 복숭아를 좋아하는지 이제는 알것 같습니다. 




  • 골다공증 예방및개선

위에 이야기가 잠시 나왔던것처럼 여성들은 복숭아를 남성들보다 비교적 많이 좋아하시고 많이 섭취를 하시는데요. 위의 이유가 다가 아니라고 합니다. 

복숭아의 효능중에서는 여성들에게 특히 더 유익한 효능을 선물하고 있는데요. 

주기적인 생리로 인한 생리통과 생리불순 그리고 여성분들에게 비교적 많이 찾아오는 골다공증까지 예방을 해줄뿐만아니라 개선까지 도와주고 있다고 합니다. 

때문에 복숭아는 남성들보다 여성들에게 더욱 더 유익한 복숭아 효능을 얻어가실수 있다고 하니 복숭아 많이많이 즐겨 드시길 바랍니다. 





  • 다이어트 효과

요즘에는 남자와 여자를 구분하지않을정도로 다이어트를 다들 열심히 하고 계시는데요. 

하지만 아무래도 남성들보다는 여성분들이 다이어트에 더욱 더 노력을 하실 것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때문에 이번에도 마찬가지로 남성들보다는 여성분들에게 더 도움이 되는 효능중 하나인데요. 바로 다이어트의 효과입니다. 

복숭아에는 지방을 찾을래야 찾을수 없을정도의 저지방과일의 선두주자이며 이에 반비례로 비타민C를 비롯한 각종 영양소와 다양한 비타민들이 함유가 되어있다고 합니다. 때문에 다이어트로 인해 올수있는 영양결핍을 미연에 막아주며 식이섬유또한 풍부하여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도와주어 변비도 개선하며 예방하여 준다고 합니다. 

이쯤되면 복숭아 효능은 여성들에게 맞춤형 효능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정도입니다. 




  • 혈액순환 촉진

위의 3가지 효능 모두 남성들보다는 여성들에게 유익한 복숭아 효능이였던것과는 반대로 이번에는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다 해당되는 유익한 효능중 하나입니다. 바로 복숭아가 다양하게 가지고 있는 무기질과 수분 그리고 비타민들로 인한 혈액순환활성인데요. 사람의 병중 80~90%의 원인은 혈액과 관련이 있다는 말이 있을정도로 우리 몸의 혈액순환은 매우 중요합니다. 

또한 이렇게 많은 영양분과 무기질 그리고 수분을 보충하여줌과 동시에 혈액순환까지 도와주는 복숭아의 효능은 혈액순환으로 하여금 혈액속의 영양분과 산소를 보다 다양하고 풍부하게 공급하여 피로회복에도 도움이 되는 2차연쇄 효능까지 보여준다고 하니 부족할것 하나 없는 과일인것 같습니다.




하지만 복숭아에 예민하거나 민감하고 알러지반응을 보이신다면 과감하게 섭취를 자제하심이 좋습니다. 이렇게 좋은 효능이 있는 반면 몸에서 받질 않는다면 부작용으로 발생할수도 있어 섭취하지않는것만 못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