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늘 효능과 마늘즙 효능 Best6, 마늘 활용법까지!

2017. 7. 14. 04:00 몸에 좋은 음식
반응형

곰이 100일동안 쑥과 마늘만 먹고 사람이 되었다라는 신화가 있을정도로 예로부터 전해져오는 식품인 마늘은 세계10대 식품으로 지정되어있을만큼 뿌리가 깊은 음식입니다. 마늘은 강력한 항암효과로 우리에게 잘 알려져있는대요. 하루에 생마늘 3알만 먹어도 암에 걸릴 확률이 현저하게 떨어진다는 기사와 연구결과는 이미 대중들에게 공공연히 알려져온 사실입니다.


마늘이 면역력 증강과 항균, 항암 효과에 뛰어난 사실을 이미 알고 계셨겠지만, 마늘은 앞의 효능들이외에도 다른 효능이 많다는것도 알고계셨나요? 마늘은 항암효과도 뛰어나지만 각종 심혈관질환과 성인병예방에도 뛰어나다고 합니다. 


마늘의 효능과 마늘즙의 효능에 대하여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늘 효능과 마늘즙 효능 - 뛰어난 항암효과





마늘은 이미 각종 연구결과 발표와 성분 발표 그리고 효능을 검증받은 세계10대 식품중 하나입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유명한것은 단연 항암효과인대요. 마늘이 내뿜고있는 매운향과 맛은 알리신성분때문이라고 합니다. 

이 알리신성분은 면역력을 증강시켜주는데 도움이 되며, 외부로부터 세균과 바이러스의 침투를 막아주어 각종 질병들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해준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셀레늄과 게르마늄성분은 우리몸의 정상적인 세포가 기형으로 변이가 되어 암세포로 변이 및 증식하는 것을 억제하여주어 항암효과에 뛰어납니다. 또한 암세포가 잘 성장하고 증식하지 않도록 억제하여주어 암예방이 뛰어난 것입니다.

마늘 효능과 마늘즙 효능 - 강력한 면역력 생성




마늘이 내뿜는 매운 향은 알린이라는 성분때문에 그렇습니다. 

이 알린은 우리몸으로 섭취되며 소화과정을 이루어 몸 속의 단백질들과 만나 소화과정을 이루면서 알리신이라는 성분으로 재생성이 되는대 이 알리신은 우리가 흔히 알고있는 항균의약품인 페니실린보다 강력한 살균력과 항균력을 자랑하고 있어 외부로부터의 이물질과 각종 세균 및 바이러스의 침투를 막아 면역력을 강력하게 해주고 병에 걸리지 않게 예방하여 준다고합니다.




또한 이 알리신은 농도가 묽더라도 결핵균이나 장티푸스균등의 살균 및 항균에 뛰어난 효과를 보이며, 여름철 유행하는 식중동균이나 피부병등을 예방하는데도 탁월한 효능을 보인다고 합니다. 

뿐만아니라 환절기에 자주 걸리는 감기예방에는 특효약이라고 할정도로 효능이 좋으니 꾸준히 규칙적으로 마늘을 섭취하면 보다 강한 면역력을 가지게 되어 질병으로부터 비교적 자유로워질수가 있습니다.

마늘 효능과 마늘즙 효능 - 혈액내의 콜레스테롤 개선 및 심혈관질환 예방





마늘은 우리몸속에 섭취함과동시에 여러가지의 효능을 나타내게 되는대 그중 하나가 바로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의 개선입니다. 마늘의 성분들이 우리 몸속에서 소화가 되면서 화학작용을 거쳐 이로운 성분으로 바뀌게 되는대 이러한 성분들이 혈액속에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추게 되고 배출하여주어 혈관이 막히는것을 미연에 예방하여 혈액순환에도 좋으며 혈압에도 안정적이여서 고혈압이나 동맥경화와 같은 심혈관질환 예방에 매우 좋습니다.

또한 혈관내에서 비정상적인 혈액이 응고가 되어 혈관이 막히는 것을 예방하여주어 동맥경화와 같은 혈관질환에도 매우 좋습니다. 하루에 약 5알의 마늘을 즙을내어 섭취하게 되면 콜레스테롤과 몸에 해로운 지방들이 약 80%이상 줄어들었다는 연구결과도 있었다고 합니다.

마늘 효능과 마늘즙 효능 - 피로회복과 천연강장제 효능





마늘 특유의 매운향과 맛은 알린성분이라고 말씀을 드렸습니다. 이 마늘안에 있는 알린성분은 단백질과 만나게 되면 알리신으로 융합하게되고, 비타민B1과 만나게되면 알리티아민으로 융합하게 된다고 합니다.

이 알리티아민은 소화과정을 이루는 체내에서 분해가 되지 않아 몸속에 저장이되고 흡수력이 높아져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고 활성화 시키는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때문에 피로회복을 개선해주며 체력도 높여주어 천연강장제의 효능을 보인다고 합니다.

마늘 효능과 마늘즙 효능 - 당뇨병 개선 및 예방





알린 성분과 비타민들이 융합하여 인슐린 분비를 촉진한다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당뇨병은 인슐린 분비가 적거나 인슐린이 제기능을 상실하거나 하지못하여 혈당을 높여 소변으로 당분이 배출되게 되는 증상의 병인대, 이 알린성분과 비타민들이 인슐린의 분비를 활성화시켜주어 인슐린의 분비가 원활하게 이루어져 혈당을 낮춰주어 당뇨병을 개선해주며 예방하여 준다고 합니다.

마늘 효능과 마늘즙 효능 - 위기능 향상


스트레스를 받거나 차가운온도에 노출이되어있으면 위가 핑크색을 띄고 소화기능에 장애가 온다는 말을 어디선가 들은적이있습니다. 그만큼 스트레스와 온도에 매우 민감한 소화기관인 위는 스트레스와 온도이외에도 항상 여러가지의 원인에 의하여 위험에 노출이 되어있습니다. 가령 지속적인 음주나 흡연, 폭식 및 거식등이 이러한 예입니다.

이러한 이유들로 위의 기능은 점점 약해지고 위건강에도 적신호가 켜서 위염과 위궤양 나아가 위암까지로 발전되는것입니다. 




다행인것은 마늘과 마늘즙의 효능이 위의 기능을 개선해주고 위가 건강하게 유지될수있도록 도와준다는 것인대요. 마늘이 함유하고 있는 알리신성분이 위 세포를 자극하여, 위를 지켜줄수있는 위액의 분비를 촉진하고 활성화시켜 소화기능을 활성화시키고 세균과 바이러스로부터 지켜준다고 합니다. 

때문에 위는 비교적 튼튼하고 건강하게 유지될수가 있어 위건강 유지와 개선 및 위기능 향상의 효능을 보여줍니다.

TIP - 마늘을 이렇게도 사용하여 보세요!





쌀벌레 퇴치!



살균력이 뛰어난 마늘은 쌀벌레가 생기는 것을 막아준다고 합니다. 바람이 잘통하는 천주머니나 면사주머니에 생마늘을 넣어 쌀자루나 쌀을 보관하는곳에 넣어주면 쌀벌레걱정은 NO!



민간진통제 기능!





이가시렵거나 치통이 심하다면 이를 깨끗이 닦은뒤 구운마늘 한알을 통증이 있는 이에 올려놓은뒤 깨문상태로 약 3~5분정도 있으면 통증을 완화시킬수가 있습니다!

환절기 감기 한방에 해결!





환절기에는 일교차가 너무 커서 면역력이 약해질수밖에 없습니다. 이럴때 생마늘 1~3알을 갈아 뜰채에 즙만을 걸러낸뒤 미지근한물에 넣고 잘 섞이도록 저어준뒤 입을 헹구어 줍니다. 

각종 바이러스와 세균은 입과 호흡기로 통하여 들어오기때문에 살균력이 뛰어난 마늘로 입을 헹구게 되면 몸속으로 들어오는 바이러스와 세균을 완벽하게 차단할수가 있습니다.

마늘 효능과 마늘즙 효능과 관련글




카카오채널과 페이스북 구독 및 팔로우로 간편하게 매일매일 건강정보 얻어가세요!


구독후 매일매일 건강정보 받으러 가기 ↓↓↓ 


카카오 채널 // 페이스북 페이지


클릭 한번이면 아주 큰힘이 되는 공감버튼!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꾹~ 눌러주세요! 


♥♥♥


꾸~욱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