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기 효능

2017. 2. 13. 19:00 몸에 좋은 음식
반응형

'딸기의 효능'



특유의 새콤달콤한 맛을 가진 '딸기'! 딸기는 과일이 아닌 채소인데요! 딸기의 제철은 1~5월까지이지만, 비닐하우스의 등장으로

이제는 겨울철 과일로 많은 사람들이 잘 못 인식하고 있답니다. 

딸기는 케잌,주스,쨈등 여러용도로 남녀노소 즐겨먹는 대중적인 인기를 가지고 있는 채소중에 하나인데요! 이러한 딸기가 가지고 있는 효능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스트레스 완화


딸기는 비타민C가 100g당 62mg으로 귤보다1.5배,사과보다는 10배정도로 함유되어있어서, 사람들의 스테레스 완화에 좋다고 합니다!



2.피부미용


딸기에는 멜라닌 성분을 억제하는 성분이 있어,기미,주근깨,여드름등의 피부의 트러블을 억제시키고,태양의 자외선저항 및 미백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3.시력 증진


딸기에는 안토시아닌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안토시아닌의 성분은 눈의 시력을 개선시켜주며,눈의 피로도를 많이 낮춰준다고 합니다.

때문에 사무실의 직장인이나,독서를 많이 하는 학생들에게는 안성맞춤인 음식 이지요!



4.풍부한 항산화 성분


3번의 내용에 들어있는 안토시아닌은 항산화 성분은 몸 속 활성산소로부터 혈관을 보호하고 혈전 생성도를 억제해 준다고 합니다.

또한 일라직산은 암세포 억제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5.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춤


딸기는 붉은색의 채소중 하나인데요, 이 붉은색을 이루는 성분중하나인 라이코펜도라는 성분은 일종의 색소로 사람의 혈관을 튼튼하게 하며,면역력을 높여준다고 합니다.


6.임산부에게 좋은 채소!

 

임신 초기인 임산부에게 가장 중요한 엽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임산부에게도 좋은 채소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7.변비 및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인 채소!


식이섬유가 다량 함유되어있어서,배변활동에 도움이 되며,다이어트와 변비 해소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