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에 좋은 땅콩 효능 정리

2017. 3. 15. 10:39 몸에 좋은 음식
반응형

당뇨병에 좋은 땅콩


견과류 하면 대표적으로 가장먼저 떠오르는 땅콩, 심심풀이 땅콩이라는 말이 있을정도로 땅콩이 눈앞에있다면 어느샌가 나도모르게 부스럭부스럭거리면서 땅콩을 까먹고 있는 제 모습을 보고있게 된답니다. 


맥주안주로도 많이 즐겨찾게되는 땅콩인데요. 그만큼 먹기쉽고 까먹는재미가 쏠쏠한 땅콩에는 과연 어떤 효능이 있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땅콩 효능


먼저 땅콩의 효능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뇌기능을 강화


레시틴, 아미노산, 비타민B등의 성분들이 함유가 되어있어서 두뇌 건강에 이로운 효능을 보이는데요. 


뇌에 에너지를 공급하는 이러한 성분을 땅콩이 가지고 있으면서 전반적인 두뇌건강에 좋은 효능을 보인다고 합니다. 또한 뇌가 활성화되면 기억력 증진과 이에따른 치매 예방 및 집중력이 향상되는 효과도 톡톡히 볼 수 있다고 합니다. 



탁월한 숙취해소에 도움


땅콩속의 나이아신성분은 우리 몸속의 혈액을 순환시켜주는데 좋은 효능을 보이는 성분중 하나로써 우리 몸속의 혈액순환을 촉진 및 도움을 줄뿐만아니라 혈액순환을 도와주면 우리몸속에 산소와 영양소를 보다 빠르게 전달해주어 숙취해소에 좋다고 합니다. 


간기능을 향상시켜주는 효능도 가지고 있어서 각종 술안주로 많이 사용되게 한다고 합니다. 






빈혈 예방 및 개선에 도움


땅콩의 효능중에 눈여겨 볼만한것은 바로 이 빈혈을 개선해줌과 동시에 예방하여준다는 것이 있습니다. 


빈혈은 우리 몸속에 혈액중 적혈구의 수가 적어서 나타나는 증상중 하나로써 적혈구가 혈액을 순환하면서 우리 몸 속에 산소와 영양소를 공급해야하지만 이러한 기능이 떨어질때 나타나는 질환중 하나라고 합니다. 


하지만 이 땅콩에는 비타민B의 종류인 엽산이라는 성분이 들어있는데 엽산은 체내의 단백질이 만들어지는 것을 도와줄뿐만아니라 적혈구가 합성되는 것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눈의 건강


가끔 장시간 게임을 하거나 독서를 하거나 야근을 하게되면 눈꺼플이 떨리는 현상을 한번쯤은 경험하여 보았을것입니다. 이 증상은 우리몸속에 마그네슘과 철분이 부족하면 나타난다고 합니다. 


땅콩안에는 이러한 마그네슘과 철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눈이 침침하거나 파르르 떨리는 증상을 비교적 완화시켜준다고 합니다. 눈의 건강기능에게도 좋은 효능을 준다고 합니다. 




항산화 효과


땅콩 효능중 하나로 항산화 작용을 한다는 것인데요. 


땅콩속에는 폴리페놀과 비타민E가 많이 함유되어있어서 활성산소를 체외로 배출하는데 도움을 주며 노화를 방지하여 준다고 합니다. 때문에 피부미용에도 도움이 될 뿐더러 피부를 제외한 신체의 노화를 전반적으로 예방하여 주어서 우리 몸을 비교적 건강하게 도움을 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피로 회복에 도움


땅콩의 효능중에서는 피로를 회복시켜주는 효능도 가지고 있는데요. 


땅콩속에는 비타민B와 비타민B2 그리고 단백질이 매우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어서 만성피로를 느끼시는 분들이나 기력이 떨어지고 의욕이 없으신분들에게 매우 좋은 효능을 보이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간의 기능도 강화시켜주어 피로회복에 직접적인 기여를 한다고 합니다. 






당뇨병 예방


우리 몸 속의 혈당이 지나치게 높으면 당뇨병이 나타날수 있게 되는 원인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땅콩의 효능중 하나는 바로 우리 몸속의 혈당을 조절시켜준다는 것인데요. 혈당이 지나치게 상승되는 것을 땅콩의 성분들이 억제시켜주어 꾸준히 일정한 규칙을 가지고 땅콩을 섭취하게 되면 당뇨병 예방에 매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폐 건강에 도움


폐의 건강도 책임져 주는 땅콩 효능인데요. 땅콩속에는 아미노산인 아르기닌의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있어서 폐결핵을 사전에 예방하여 주거나 각종 폐의 질병을 예방하여 주어 폐가 건강해질수 있도록 도와주는 땅콩의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도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