귤효능,비타민C 덩어리

2018. 4. 12. 20:35 몸에 좋은 음식
반응형

귤효능비타민C 덩어리

귤효능

귤은 겨울제철 과일로 제주도가 굉장히 유명하죠. 저는 귤을 좋아해서 그런지 꼭 겨울만되면 한박스씩 사두고 까먹는 재미에 살곤하는대요. 이때문인지 20대초반까지는 피부가 엄청 하얗다는 소리를 종종 듣곤 했답니다. 실제로도 귤효능은 피부미용도 있으니 차차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귤효능 피부미용

귤 효능

귤 하면 비타민C가 가장 먼저 떠오르시는분들이 굉장히 많으실겁니다. 하지만 비타민C를 많이 먹는다고 해서 효과가 더 좋지많은 않습니다. 오히려 비타민C과잉증에 걸리게 될 가능성이 농후해지죠. 또한 체내에서 비타민C를 알아서 조절하여 배출하기 때문에 귤을 많이 먹는다고 하여 좋은것은 아닙니다.

귤에는 비타민C가 사과보다 약 8배가량이 많아 피부트러블을 케어하여주고, 잡티, 기미, 주근깨, 여드름등을 억제하여줍니다. 또한 콜라겐 생성에 도움을 주어 촉촉하고 탄력있는 피부를 만들어 주어 피부노화 방지에도 굉장한 도움을 준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항암 효과

감귤효능

귤효능에서 또 눈여겨 볼만한것은 바로 항암효과입니다. 귤에는 크립토잔이라는 항산화 성분물질과 플라보노이드, 구마린등의 항산화 물질이 들어있습니다. 그중에서도 크립토잔이라는 항산화 성분은 암세포가 생기는것을 억제하여 주며 항암효과에 직접 기여를 하는 반면에 플라보노이드와 구마린 성분은 일반 세포가 산화되어 암세포 종양세포등으로 변질되는것을 막아주어 간접적인 항암을 도와줍니다.

변비 예방 및 개선

귤을 까다보면 과육에 보이는 흰색 줄기가 보이실겁니다. 저는 이 흰색줄기가 귤을 까다보면 손에 다 묻고 맛도없고 하여 굉장히 싫어했는데요. 이 귤의 흰색부분의 줄기는 식이섬유가 굉장히 풍부하여 장운동을 활성화시켜주어 변비예방과 변비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장속에 묵은 숙변제거도 해주어 속이 편안하게 도와준다고 합니다.

심혈관 질환에 좋다.

귤의 흰줄기에는 헤스피리딘이라는 성분이 존재합니다. 이 헤스피리딘이 무슨성분인가하면, 혈관속에 존재하는 유해물질이나 독소들을 청소하여 주는 역할을 하는대요.

때문에 혈관건강을 유지시켜주고 혈관환경을 개선시켜주어 혈액순환을 촉진시키고 심혈관 질환예방에 좋은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이상 귤효능 알아보기였습니다.

몸에 좋은 음식 다른글

곤약미 대신 알알이 곤약, 곤약쌀 효능

생강 효능, 생강즙 효능, 생강차는 생리통과 혈관계 질환에 좋다.

아침마다 먹는 건강! 사과의 효능정리

보리 효능/가난의 상징 보리!? 이제 보리는 가난한 음식이 아니다!

당뇨병 증상 당뇨병에 좋은 음식과 나쁜음식들

망고 효능, 눈을 건강하게 해줘요.

아침마다 먹는 금! 사과효능


카카오채널과 페이스북 구독 및 팔로우로 간편하게 매일매일 건강정보 얻어가세요!


구독후 매일매일 건강정보 받으러 가기 ↓↓↓ 


카카오 채널 // 페이스북 페이지


클릭 한번이면 아주 큰힘이 되는 공감버튼!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꾹~ 눌러주세요! 


♥♥♥


꾸~욱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