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브 효능 - 2편, 올리브 왜 좋을까!?

2017. 9. 6. 07:25 몸에 좋은 음식

올리브 효능 2편 - 올리브 왜 좋을까!?



지난시간에 올리브의 4가지 효능과 부작용에 대하여 한번 잠시 살펴보았습니다. 올리브는 그외에도 항암효과와 염증을 막아주는 항염 작용, 그리고 우리 몸속의 각종 독소를 배출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이번시간에는 지난시간에 이어서 올리브의 나머지 효능에 대하여도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올리브 강력한 항암 효능




올리브는 우리나라에서는 재배가 되지 않고, 서양에서 재배되는 나무 열매입니다. 올리브에는 티로트, 하이드록시타이로솔, 테르페노이드 성분이 존재하고 항암 작용을 하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강력한 항염 작용




항염 작용이란 단어 그대로 염증에 대하여 저항력을 키워주는것인대요. 올리브의 불포화지방산은 오메가3와 비슷한 효과가 있어서 체내에서 일어날수 있는 각종 염증을 예방하여 줍니다.

때문에 오메가3가 가장 많이 들어있는 등푸른 생선을 기호가 맞지 않아 섭취를 못하시는분들은 올리브로 대체할수가 있다고 합니다. 특히 올리브의 강력한 항염작용은 관절염등에 매우 좋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것같습니다.


체내의 독소를 체외로 배출!




음식에는 영양분도 존재하지만 갖가지의 음식물들을 섭취하면서 우리 몸에서 소화과정을 이루면서 불가피하게 독소가 생길수가 있습니다. 우리 몸의 간은 체내에 쌓인 이러한 독소들을 해독하여주는 역할을 하게되는대요.

이러한 독소를 해독하는 과정에서 꼭 필요로 한 성분이 담즙이라고 합니다. 이 담즙은 간기능이 저하되거나 약화되면 담즙생성을 담당하는 간이 약해져서 답즘생성에 차질이 생깁니다.

하지만 올리브는 담즙생성을 촉진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어서, 체내에 쌓인 독소를 빠르게 해독하는데 도와주고 간의 부담을 덜어줄뿐더러 간기능이 약해져있는 상태라면 더할나위 없이 보탬이 됩니다.

이렇게 해독이 된 독소는 우리 몸의 배뇨기관으로 이어져 체외로 배출된다고 합니다.

알아두면 좋은글


위의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한번 눌러주세요!

공감과 댓글은 저에게 큰힘이 됩니다!

카카오채널과 페이스북 구독 및 팔로우로 간편하게 매일매일 건강정보 얻어가세요!


구독후 매일매일 건강정보 받으러 가기 ↓↓↓ 


카카오 채널 // 페이스북 페이지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