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배추 효능, 양배추즙 효능 임산부에게 너무 좋은 음식

2017. 8. 16. 17:41 몸에 좋은 음식
반응형

샐러드와 각종 쌈요리에 얼굴을 자주 비치는 양배추는 상추쌈대용으로 많이 애용되고 있습니다. 양배추는 기본적으로 우리에게 염증에 좋다고 알려져있는대요. 양배추는 사실 염증이외에도 각종 여러가지 효능이 많다고 합니다.



특히나 수육을 삶은 양배추와 함께 쌈싸먹는다면 그 맛도 일품일뿐더러 궁합또한 좋다고 잘 알려져있는대요. 염증에 좋다고 잘 알려진 양배추 효능에 대하여 한번 더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양배추 효능과 양배추즙 효능






양배추는 우선 비타민K와 비타민U가 풍부하게 들어있다고 합니다. 특히나 이 비타민K와 비타민U는 우리 몸속에 염증등으로 인한 출혈을 지혈해주는 효능으로 잘 알려져있는대요. 사실 양배추는 염증에도 톡톡한 효과를 보이지만 그 이외에도 각종 여러가지의 효능이 존재한다고 합니다.

양배추의 효능에 대하여 아래에서 하나하나 차근차근 짚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위궤양, 위염등에 좋다.



양배추에 들어있는 비타민U는 위의 점막 조직이 손상이 되었을때 손상된 위의 점막 부분을 회복시켜주어 궤양으로 움푹 패인부분의 회복을 도와주며 염증으로 인한 출혈부분도 손상된 점막부분을 회복시켜주어 개선해준다고 합니다.



또한 양배추는 특히나 요즘 젊은 현대인들에게 자주 발병하는 역류성 식도염에 좋다고 잘 알려져있는대요.

역류성 식도염이란 위산이 식도로 역류하여 식도부분의 점막과 위장이 손상되 되는대 양배추의 비타민K와 비타민U가 점막부분을 회복시켜 위장 환경과 위산으로 다친 식도염 점막부분의 개선에 뛰어난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역류성 식도염에 대하여 자세하게 알고 싶으신분들은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역류성 식도염을 보다 자세하게 알아보실수가 있습니다.


뛰어난 지혈효과




양배추가 가지고 있는 비타민K는 사실 뛰어난 혈액응고능력을 보여 지혈을 합니다. 혈액응고를 시켜주는 것은 비단 몸밖의 상처들뿐만이 아니라 염증이나 궤양등으로 몸속에 상처가 나거나 감기등으로 목이 부어 출혈이 일어나는 부분과 코피가 자주나며 코피가 잘 멈추지 않는등의 몸 안에 있는 출혈도 지혈을 해줍니다.

때문에 환절기에 특히나 기관지등이 약하여 코피가 자주나거나 감기가 자주걸려 목이 부어 출혈을 일으키는 사람들은 양배추를 삶아서 쌈으로 먹게되면 도움이되고, 샐러드등의 생식으로 섭취해도 되며, 양배추를 직접 착즙하여 양배추 즙으로 먹는것도 좋습니다.

보다 더 뛰어난 효과를 바라시는분들은 양배추를 직접 착즙한 양배추 즙으로 섭취하는것이 효과가 가장 빠릅니다. 양배추즙은 따로 소화과정을 필요로 하지 않기 때문에 더 빠른 양배추즙 효능으로 나타납니다.

항암 효능






이소티오시아네이트라는 성분은 장속에 있는 유해한 세균들을 제거해주며, 장내 환경을 개선하도록 도움을 줍니다. 또한 발암물질등을 제거해주어 항암 효과에도 기여를 하는대요.

양배추는 비타민K와 비타민U이외에도 이소티오시아네이트라는 성분을 가지고 있어서 장내 환경 개선에 뛰어난 효능을 보일뿐만아니라, 발암물질도 함께 제거해주는 역할을 하여 항암 효과에도 굉장히 뛰어난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간기능 개선




또한, 비타민U와 구루코시노레이트 성분은 간의 부담을 덜어주고 간의 기능중 하나인 해독작용도 도와주어 간기능을 개선시켜줍니다. 이외에도 강력한 살균력을 바탕으로 각종 질병들을 일으키는 바이러스등도 억제하고 암세포가 증식하는것도 억제하여 주어 간암 예방등에도 매우 뛰어난 효능을 보입니다.

임산부 빈혈 예방




자기가 임산부라면, 혹은 가족중에 임산부가 있다면 양배추는 꼭 필수로 섭취해주어야 하는 음식중 하나입니다. 임산부에게 엽산은 태아와 산모를 연결해주는 신경계가 손상되는 것을 방지하여 주는 효능을 보입니다.

엽산이 부족하게 되면 산모와 태아를 잇는 신경계에 손상을 방지할수가 없어서 태아에게 위험수가 있기때문입니다. 

또한 엽산은 적혈구 생산에 필수불가결한 요소임과 동시에 철분역시 적혈구 생산에 필수불가결한 요소이기 때문에 엽산과 철분을 동시에 가지고 있는 양배추는 임산부와 임산부에게 자주 발병하는 빈혈예방에 굉장한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물론 임산부 뿐만이아니라 모든 빈혈환자에게 굉장히 좋은 식품중 하나입니다.

뼈건강, 골다공증 예방




골다공증과 같은 뼈관련 질환들은 대부분이 골밀도가 낮아서 뼈에 구멍이 뚫리거나 쉽게 부러지는질환들입니다. 뼈를 구성하는 필수불가결요소중 하나인 칼슘은 양배추가 심지어 우유나 멸치보다 더 많이 함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양배추가 뼈건강에 좋은건 비단 칼슘의 높은 함량때문만은 아닙니다. 칼슘을 많이 섭취한다고 해서 뼈가 튼튼해지는것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칼슘을 적게 섭취하거나 많이 섭취해도 우리 몸이 완벽하게 흡수를 하여야하는대 비타민K가 부족하면 칼슘을 흡수하지 못한체 체외로 배출시켜버리기 때문입니다.

다행히도 양배추는 비타민K와 비타민U를 동시에 함유한 지구상에서 현존하는 유일무이한 식물이라고 합니다. 비타민K와 칼슘을 동시에 풍부하게 함유한 양배추는 칼슘을 섭취함과 동시에 칼슘이 우리 몸속에 정상적으로 흡수될수 있도록 비타민K가 도와주어 뼈 건강에 특히나 좋은것이라고 합니다.




현존하는 모든 식물중 비타민K와 비타민U를 동시에 포함한 식물은 유일무이하게 양배추뿐이라고 합니다. 양배추는 갖가지 이로운 효능이 있어서 요구르트와 올리브 그리고 양배추가 세계 3대 식품으로 꼽힌 이력도 갖고 있다고 합니다.



양배추 효능, 양배추즙 효능과 관련글





위의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한번 눌러주세요!

공감과 댓글은 저에게 큰힘이 됩니다!

카카오채널과 페이스북 구독 및 팔로우로 간편하게 매일매일 건강정보 얻어가세요!


구독후 매일매일 건강정보 받으러 가기 ↓↓↓ 


카카오 채널 // 페이스북 페이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