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로니아 효능과 아로니아분말 효능 완벽정리

2017. 8. 15. 22:46 몸에 좋은 음식
반응형

요즘 한창 시끌벅쩍 유행인 아로니아는 세계 10대 슈퍼푸드중 하나라고 하는대요. 이는 지구상에서 현존하는 모든 식물중에 안토시아닌과 폴리페놀의 함량이 가장 높다고 합니다.


블루베리와 아사이베리등에도 안토시아닌과 폴리페놀의 함량이 높긴 하지만 아로니아가 함량한 것만큼은 따라오지 못할정도의 수준이라고 합니다. 블루베리 역시 슈퍼푸드중에 하나이지만 블루베리는 안토시아닌과 폴레페놀이외에 다른 영양소들도 고루 갖춰 슈퍼푸드라는 영광을 갖게 된것이라고 합니다.



블루베리에 대하여 궁금하신분은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블루베리 효능에 대하여 자세하게 정리되어있습니다.


아로니아 효능




현존하는 식물중에 안토시아닌과 폴리페놀의 가장 높은 함량을 자랑하는 아로니아는 시력을 보호하여주고 눈의 건강을 책임져주며 폴리페놀이 항산화작용을 하여주어 노화방지와 항암효과에 뛰어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여러가지의 효능을 가지고 있는 아로니아에 대하여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항암 효능




아로니아 효능중 단연 돋보일만한 효능은 바로 항암 효능입니다. 암은 우리나라 국민 질병사망률 1위를 끊임 없이 자리매김하고 있고 부동의 질병사망률1위인 질병입니다.

물론 암도 종류가 굉장히 많지만 이렇게 무수한 종류의 암들이 발생하는 원인은 면역력 저하와 항산화기능 저하이기도 합니다.

세포들이 산화되면서 기형세포로 돌연변이가 생길수가 있으며 활성산소들이 몸속에서 제거가 되지 않는다면 몸속에서 기형적인 변이를 일으킬 확률이 높아집니다. 

또한 우리 몸의 면역력이 떨어지면 자연스레 질병으로부터 방어능력이 저하되면서 각종 질병에 대한 면역능력이 떨어져 병을 이겨낼 힘이 없어지게 됩니다.

아로니아에는 앞서 언급이 되었듯이 폴리페놀류의 항산화 성분이 현존하는 식물중 최고함량을 자랑하고 있어서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항산화 작용을 통하여 세포가 산화되는것을 막아주고 활성산소도 제거하여주어 항암 효과에 뛰어난 효과를 보입니다.

심혈관계 질환 개선 및 예방



혈관내의 콜레스테롤과 각종 찌꺼기와 노폐물들을 배출시켜주어 혈압안정에 도움이 되며, 혈관내 염증을 억제시켜주거나 사전에 예방을 시켜준다고 합니다. 

때문에 혈액순환에도 도움이 될뿐더러 혈액순환이 활성화되고 온 몸의 건강을 지켜줌과 동시에 혈관으로부터 발생할수 있는 동맥경화나 협심증, 고혈압등의 심혈관 질환을 개선하여주고 이러한 질병들을 예방하여 준다고 합니다.


간 기능 개선 및 강화



흡연과 음주를 동시에 하는 사람이라면 꼭 주의하셔야하겠습니다. 실제로 흡연과 음주를 동시에 하면 체내의 중금속량이 정상인보다 2배는 많이 쌓이게 되며 잔류하게 된다고 합니다.

체내의 중금속은 간에게 직간접적인 영향을 끼치게 되는대, 그중 하나가 체내의 중금속이 간세포를 파괴하고 간의 염증지수를 높이며 만성 간염, 급성 간염등의 직간접적인 원인이되고, 간궤양이나 심각하게는 간암으로까지 영향을 끼치게 된다고 합니다.


아로니아 효능중 하나는 바로 이러한 체내의 중금속을 체외로 배출하는것을 도와준다고 합니다. 

때문에 간에 부담이 덜어지고 간 기능을 개선시켜주며 간에 지방에 쌓이는것을 예방하여주어 지방간의 예방에도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눈 건강과 시력보호



아로니아가 단연 자랑하는 안토시아닌성분은 시력에 직접적은 영향을 끼치는 로돕신의 합성을 도와준다고 합니다. 때문에 시력유지에 도움이 될뿐더러 시력까지 보호하여준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눈을 촉촉하게 유지시켜주어 눈의 건강도 책임져줄뿐더러 폴리페놀과 같은 항산화성분들로인하여 세포가 노화되는것을 방지하여주는대 이는 시신경세포도 포함이 되어 노안을 예방하여준다고 합니다.

노안을 예방하여주면 노안으로 올수있는 가장 대표적인 질병중 하나인 백내장에도 간접적인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백내장에 대하여 자세하게 알고 싶으신 분들은 여기를 클릭하여주세요. 백내장의 종류와 원인 그리고 증상까지 자세하게 정리되어 있습니다.

피부미용과 노화 방지



안토시아닌과 폴리페놀 이외에도 프로안토시아닌 성분을 가지고 있는 아로니아는 산화작용으로 인하여 세포들이 노화되는것을 예방하여주고, 노화된 세포들은 재빨리 제거하며, 새로운 세포들을 재생성하는데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때문에 노화의 속도가 더뎌지면서 덩달아 피부미용 효능까지 작용하는대요.

이처럼 다양한 항산화성분을 가지고 있는 아로니아는 체내의 활성산소들을 억제하여 피부재생에도 도움을 주고 손상된 피부세포들을 케어해줌과 동시에 콜라겐 합성을 활성화 시켜주어 기미나 주근깨와 같은 트러블을 케어하는데에도 뛰어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콜라겐의 합성을 도와주어 피부가 탄력을 찾게 도와주며, 주름등도 개선시켜주어 피부미용과 피부노화에 굉장히 민감한 여성분들에게 좋은 아로니아 효능중 하나입니다.

당뇨 개선



아로니아가 최고수준의 함량을 자랑하고 있는 안토시아닌 성분은 강력한 혈당저하 작용과 항산화 작용을 하여주는대, 혈당을 낮춰주게되면 체내의 인슐린분비가 적거나 인슐린이 제기능을 다하지못하여 발생하는 당뇨병의 개선에 탁월한 도움이 됩니다.

TIP 아로니아분말 효능



아로니아의 효능을 극대화 하시고 싶다면 아로니아 분말로 섭취하시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아로니아를 분말로 가공하여 우유나 요거트 제품등에 갈아서 마신다거나 샐러드 드레싱위에 가루를 조금씩 뿌리시거나 요리의 조미료로 대채하여 사용하는등의 각양각색의 방법이 있습니다.


아로니아를 분말로 가공하여 섭취하면 따로 소화작용이 필요로 하지 않아 소화기관에도 부담이 되지않고 그만큼 우리 몸이 흡수하는 시간이 더욱 더 빠르다고 합니다.


아로니아분말 효능은 아로니아 효능과 동일합니다.


아로니아 부작용 및 주의사항



아로니아는 위액의 분비를 촉진하고 위산도를 증가시켜, 위가 약하신분이나 빈속에 먹는것은 좋지 않습니다.

또한 위궤양이나 위염, 십이지장 궤양 및 위산과다나 역류성 식도염등을 앓고 계신 사람들은 한꺼번에 많은 양을 먹는것은 가급적 자제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TIP 아로니아는 이렇게 드세요!



아로니아 자체를 착즙한 원액으로 드시는것과 아로니아를 얼려서 가루를 낸 분말형태의 상태로 섭취하는것이 영양파괴가 덜되어 아로니아가 가지고 있는 영양성분들을 완벽하게 섭취할수가 있습니다.

아로니아 효능과 관련글





카카오채널과 페이스북 구독 및 팔로우로 간편하게 매일매일 건강정보 얻어가세요!


구독후 매일매일 건강정보 받으러 가기 ↓↓↓ 


카카오 채널 // 페이스북 페이지


클릭 한번이면 아주 큰힘이 되는 공감버튼!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꾹~ 눌러주세요! 


♥♥♥


꾸~욱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