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광염에 좋은 음식, 방광염 걱정NO

2017. 7. 5. 12:00 몸에 좋은 음식

앞서 방광염의 초기증상과 원인 그리고 예방법까지 알아보았는대요. 방광염을 예방하는 대표적인 방법이 바로 청결이라고 했습니다. 방광염을 예방하는 방법도 알았으니 방광염에는 어떤 음식들이 좋은지 이번시간에는 방광염에 좋은 음식을 한번 포스팅해볼까 합니다.


방광염에 좋은 음식은 대표적으로 토마토와 현미, 그리고 늙은 호박등이 있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방광염에 좋은 음식들이 있다고 하니 하나하나 차근차근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방광염 증상과 원인정리 - 출혈성 방광염 초기증상과 원인 예방법, 소변에서 피가난다면?


방광염에 좋은 음식 - 토마토



토마토는 채소로 분류가 되며 채소중에서도 약 80%가 수분으로 구성되어있어서 토마토를 섭취하게되면 많은 양의 수분을 섭취하게 되어 우리 몸의 수분대사를 활성화시켜주고 신진대사를 촉진시켜주어 신장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때문에 임산부가 방광염에 걸렸다면 방광염 상행성 감염으로 인하여 신장감염에까지 노출이 될수 있으니, 방광염의 환자들 중에서도 임산부에게 특히 더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토마토를 꾸준히 섭취하여 주면 신장에 도움을 주어 방광염 증상을 완화시켜준다고 합니다.

늙은 호박





늙은 호박은 마찬가지로 신장의 기능을 강화시켜주고 신장의 기능을 유지시켜주는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때문에 신장의 기능유지를 향상시켜주어 이뇨작용을 촉진시키고 활성화 시켜주어 우리 몸 속의 노폐물을 배출시켜줍니다. 

이는 방광염의 주 원인인 요도의 세균도 배출하여주어 방광염을 예방하여줄수있고 신장의 기능을 강화시켜주어 방광염의 증상을 완화시켜줄수 있는 대표적인 방광염에 좋은 음식입니다.


옥수수수염차



흔히 시중에 파는 옥수수 수염 차가아닌 가정집에서 옥수수수염을 달여 만든 차를 말씀드리는 것으로, 옥수수수염의 경우에는 이뇨작용을 활성화시키는 성분을 포함하고 있다고 합니다. 때문에 물을 많이 마셔도 이뇨작용이 활성화가 되고 커피를 많이 마셔도 이뇨작용이 활성화가 되지만, 물을 많이 마시게되면 오히려 건강에 안좋을수가 있고 커피 또한 카페인이 다량으로 들어있어 몸에 해로울수가 있습니다. 

이럴때 옥수수수염차를 물대신 마셔주게 된다면, 몸에 수분을 보충할수있게 되고 이뇨작용의 활성화로 인하여 몸속의 노폐물을 밖으로 배출할수가있습니다.


구기자



구기자 역시 옥수수수염과 함께 이뇨작용을 촉진시키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신장을 강화시켜주어 방광염에 걸린 임산부들에게 굉장히 좋고 신장기능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는 구기자 효능 덕분에 방광염 증상을 완화시켜준다고합니다.




방광염의 증상으로는 소변을 볼때 극심한 통증이 있으며 혈뇨를 함께 본다는 것인대요. 팥을 자주 먹어준다면 소변을 볼때 통증을 완화시켜주고 염증으로 인해 부은 방광부분의 부종을 완화시켜주기도 한다고 합니다.

민들레



민들레를 차로 달여 마실경우에는 이뇨작용을 촉진시켜 활성화시켜주고, 배뇨시에 통증을 완화시켜준다고 합니다.





다시마와 미역



다시마와 미역에는 풍부한 미네랄과 식이섬유가 들어있고 철분또한 풍부하여 방광염의 증상으로 나타나는 혈뇨증상을 개선시켜주고, 방광내의 세균을 억제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방광염에 좋은 음식 7가지를 알아보았는대요. 일반 여성이 방광염에 걸린것보다 임산부가 방광염에 걸리게 되는것이 더더욱 위험하니 방광염에 걸리신 임산부들께서는 방광염을 보다 잘이해하고 방광염에 좋은 음식을 챙겨드신다면 방광염을 보다 쉽게 치료할수 있을것입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