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병 혈당조절은 브로콜리가 책임진다! 브로콜리 효능

2017. 6. 18. 20:43 몸에 좋은 음식
반응형

혈당조절은 브로콜리! 브로콜리의 수많은 효능들


외식이 많아지고 회식또한 많아지고 엎친대 덥친격 식당들의 대부분음식들은 전부 하루 권장 나트륨 초과.. 음식이 점점 맵고 짜고 달고 더더욱 자극적인 맛을 찾는 현대인들에게는 고혈압 당뇨 비만등의 질병은 감기만큼이나 흔해졌습니다. 때문에 관련지식은 덩달아 박식해져가고있는대요. 고혈압은 나르륨조절로 비만은 다이어트와 식단조절로 당뇨병은 혈당조절로 질병들을 관리하고 있죠. 그중에서도 오늘 알아볼것은 바로 혈당을 조절해주는 채소를 소개해드릴것인대요. 이 채소는 혈당조절을 해줄뿐만 아니라 각종 이로운 효능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브로콜리 효능


혈당 조절 당뇨병 예방 및 개선


브로콜리가 혈당조절에 우수하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는대요. 바로 설포라판이라는 성분때문이라고 합니다. 이 설포라판은 비단 브로콜리뿐만이아니라 양배추, 배추등에도 들어있다고 합니다. 당뇨병은 우리몸에서 인슐린의 분비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거나 부족하게 되었을 경우 혈액속에 포도당의 비중이 높아져서 정상적인 기능이 이루어지지 않는 대사질환중 하나입니다. 특히 당뇨병의 특징은 바로 고혈당인대요. 이 브로콜리의 설포라판 성분이 혈당을 조절해준다는 연구결과가 나오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혈당조절을 해주는 브로콜리는 당뇨병의 약이 아니라 온전히 당뇨병을 예방하여 주고 개선해주는 건강식품임에는 변함이 없으니 조금씩 꾸준히 섭취를 해주시는것이 혈당조절에 더욱더 효과적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항암 효과


브로콜리가 혈당조절뿐만 아니라 항암효과에도 뛰어나다는것을 알고 계셨나요? 브로콜리안에 존재하는 설포라판은 비단 혈당조절만 해주는것이 아니라 강력한 항산화 효과로 인하여 항암효과에도 뛰어나다고 합니다. 세포가 산화작용으로 인해 손상이 되었을경우 세포가 비정상적으로 유전자 변형이 일어나게 되는대 이때 항산화작용으로 유전자가 기형적으로 변하는 것을 막아주어 암세포가 생기는 것을 미연에 억제 하여 준다고 합니다. 때문에 항암작용에 뛰어나다는 것이죠.







면역력 강화


항암효과 혈당조절까지 해주는 브로콜리에는 설포라판성분이외에도 비타민A가 존재합니다. 이 비타민A는 피부나 점막의 저항력을 향상시켜주는대요. 때문에 외부로 부터 들어오는 세균들로인하여 감염되는것을 차단하는 기능을 합니다. 이외에도 셀라늄과 베타카로틴이 풍부하여 면역력을 강화시켜줍니다.




빈혈예방 및 개선


녹색채소는 철분이라는 건강공식을 들어보셨나요? 몸속의 혈액속에 산소를 운반해주는 헤모글로빈이 부족하게 되면 온몸에 골고루 산소가 전달되지 않아 빈혈이 생기고 어지러움증과 현기증 그리고 메스꺼움등을 유발하게 됩니다. 때문에 헤모글로빈을 생성시키는 철분을 섭취하여야 빈혈증상이 호전되는대요. 브로콜리안에는 철분의 성분이 다른 녹색채소들보다 적게는 약 2배가까이 많게 함유되어있다고 합니다. 



때문에 브로콜리는 빈혈예방 및 개선에 적절한 도움을 줄 수 있을것입니다.


위 건강 기능유지 및 향상


위염과 위궤양등에 좋다고 알려진 비타민U는 양배추로 유명합니다. 하지만 양배추보다 브로콜리가 더욱더 많은 비타민U를 함유하고있는대요. 양배추는 염증에 좋은 비타민K와 비타민U를 동시에 함유하고있어서 유명한것이지 비타민U의 함량은 브로콜리가 양배추보다 더욱더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비타민U로 인하여 위염, 위궤양등의 원인으로 알려진 헬리코박터파일로리균이 제거되고 자연스럽게 위의 건강기능이 유지되며 위장등을 보호하여 준다고 합니다.



동맥경화 예방 및 개선


엽록소는 천연해독제라고도 불리어지는대요. 이 엽록소는 녹색채소에 많이 들어있다는것은 다들 잘 아실것입니다. 엽록소의 성분인 클로로필은 건강기능식품인 클로렐라로도 시중에 나와 많은 분들이 챙겨먹고 계십니다. 이 클로로필은 브로콜리에 다른 녹색채소보다 많이 들어있어서 혈액순환을 촉진시켜주고 혈전이 생기는것을 예방하여주어 동맥경화를 예방할수 있습니다.


도움이 될 유익한 글




카카오채널과 페이스북 구독 및 팔로우로 간편하게 매일매일 건강정보 얻어가세요!


구독후 매일매일 건강정보 받으러 가기 ↓↓↓ 


카카오 채널 // 페이스북 페이지


클릭 한번이면 아주 큰힘이 되는 공감버튼!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꾹~ 눌러주세요! 


♥♥♥


꾸~욱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