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의 굿 프랜드 !! 배 칼로리와 배 효능

2017. 2. 17. 18:28 몸에 좋은 음식

다이어트에 최적화된 과일 배의 효능과 배의 칼로리에 대하여 한번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날씨가 봄날씨처럼 매우 따사롭네요.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봄이 오려나 봅니다. 겨울이 온지 얼마 되지도 않은 것 같지만, 벌써 봄이라니 시간은 참 빠른것 같습니다. 곧 여름도 이렇게 빠르게 오겠죠? 제 주위에도 벌써부터 여름을 맞이하기 위하여 다이어트를 준비하시는 분들이 꽤 많아 졌습니다. 오늘은 이 다이어트와 직접적으로 연관이 되어있는 과일인 배입니다.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중 많은 분들이 쌩으로 밥을 굶으시면서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은 것 같습니다. 그렇게 되면 악성 요요와 건강을 해치기 쉽기 때문에 잘못된 방법이며 건강한 다이어트를 하셔야 하는대요. 바로 올바른 식습관 개선과 동시에 꾸준히 운동을 해주는 것입니다. 이런 방식으로 꾸준히 진행을 하다보면 우리 몸의 신체조건이 식습관과 운동량에 맞게되여, 자연스레 먹는양이 줄어들게 되고, 운동량의 칼로리 소모로 인해, 체내속에 숨어있는 지방들을 태워 칼로리를 소모하는 방식인대요. 아시는 분들은 다 아시겠지만, 식습관 개선중 물 다이어트 라는 말이 있을정도로, 하루에 물을 1.5L씩만 마셔주어도 개선에 굉장히 큰 기여를 하게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사람들의 습관이 하루아침에 바뀌는것은 보통사람들의 경우 매우 힘든대요. 수분이 많은 음식을 섭취해 주면 굳이 물을 1.5L씩 마시지 않아도 되겠죠? 다이어트를 하고계시고요. 하지만! 이렇게 무작정 밥을 굶으시는 다이어트는 정말정말 몸에 해로운데요! 심지어는 '요요' 현상이 가장 쉽게 올 수 있는 다이어트 방법중 하나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할 뿐만아니라, 건강을 유지하면서 다이어트를 유지할 수 있고 다이어트의 도돌이표 요요 현상을 방지 할 수 있을까 생각을 하며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배는 소화제 기능의 역할을 충실하게 해준다고 합니다. 배의 성분중 단백질 소화 효소가 들어있는데, 이 단백질 소화 효소는 지방을 분해하는 역할로써 기름진 고기종류를 드실경우에 곁들어 드시면 좋습니다. 또한 배의 과즙은 육질을 부드럽게 해준다는 말도 있지요. 이것 또한 단백질 소화 효소가 고기내의 지방을 분해하여 보다 부드럽게 만들어 준다는 것을 아실수가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술안주로 즐겨먹는 고급 안주 육회에 자주 등장 하곤 합니다. 고기가 우리의 소화기관에 들어가기전에 1차적으로 분해를 해주기때문에 우리몸의 소화기관에 부담이 비교적 적을뿐만아니라 소화가 잘되어 궁극적으로는 건강상에 유익하다고 합니다. 또한 배는 갈증과 숙취해소에도 힘껏 기여합니다. 위에서 언급되었듯이 배에는 많은 수분을 함유하고 있기때문에 갈증 해소에 매우 탁월할뿐만아니라 건강을 유지하며 다이어트를 할 수 있는 최적의 음식이라고 평가가 됩니다. 때문에 등산등을 할때에 많은 등산인들은 물대신에 배와 오이등을 챙겨가곤하죠. 또한 아스파라긴산 이라는 성분이 알코올 해독을 하는데 매우 좋다고 합니다. 또한 과음을 한날 새벽에 잠에서 깨면, 물을 벌컥벌컥 마시는 경험을 누구나 다 한번쯤 해보신적이 있으실텐데요. 이 이유는 알코올이 몸에서 증발함과 동시에 수분을 뺏어가서 탈수증상이 나기 때문입니다. 그렇다고 해서 물을 갑자기 많이 마시게되는것도 매우 안좋은데요.물을 갑작스럽게 많이 마시면 뇌의 압력이 높아져 안좋을 수 있습니다. 이럴때 배를 한조각씩 천천히 드신다면 굉장히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외에도 배는 혈관계 질환 개선 및 고혈압등 각종 성인병 예방에도 정말 좋습니다. 배 안에는 펙틴 성분이 있는데,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주는 역할을 하는 성분으로써, 혈관계질환에 좋을 뿐만아니라, 혈액순환을 촉진시켜주어 혈액의 건강을 책임져 주며 고혈압등의 성인병에도 매우 좋습니다. 미세먼지가 많은 요즘같은 시기에 배는 우리 몸의 호흡기관인 기관지 기능 향상 및 개선도 해준다고 합니다. 배에는 루테올린 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있는데, 이 루테올린 성분은 기관지 기능을 향상시켜줌과 동시에 개선시켜 주어 감기나 각종질환으로 인하여 기관지에 무리가 많이 갔을경우 도움이 됩니다. 이뿐만 아니라 치아 건강에도 많은 도움이 되는 배는 배안에 들어있는 석세포는 치아 사이에 껴있는 프라그 라는 것을 제거해주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때문에 치아를 보다 튼튼하고 건강하게 유지하여 주며 잇몸 건강도 책임져 준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배 효능을 알아 보았는데요. 배를 좀더 이해하고 알아보기 위하여 배의 칼로리와 배를 섭취할때 주의점, 그리고 시중에 판매되는 배를 보다 효과적이고 신선한 것으로 고르는 방법등을 밑에서 간략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물만 먹어도 살찐다는 것은 거짓말입니다. 배의 과육은 85%~88%정도의 수분으로 구성된 과일 인데요. 때문에 다이어트의 과일로 불리기도 합니다. 또한 이렇게 많은 수분을 갖고있음과 동시에 각종 영양소들을 풍부하게 갖추고있으니, 정말 무엇하나 빠진것없는 과일입니다. 85%~88%의 수분으로 구성이 되어있기때문에 열량도 매우 낮은데요. 평균 100g 당 51Kcal 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좋은 장점들을 가진 배도 단점이 아예 없진 않습니다. 위에서 소화제 기능을 가지고 있다고 언급을 했지만, 소화기관이 매우 안좋으신 분들은 배를 생으로 드시면 오히려 역효과가 나실수가 있으므로, 갈아드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 이유는 배는 수분이 많은 과일이라 차가운 성분을 가지고 있는데, 배속의 온도가 낮아지면 소화기능이 떨어지기때문에 오히려 역효과가 날 수가 있는 것입니다. 그렇다고 해서 인체에 치명적이진 않으니까 참고정도로만 기억해주세요.


다음으로는 좀더 신선한 배를 고르는 방법에 대하여 중요한 키포인트 한가지를 알려드릴것인데요. 정말 간단합니다.배를 만졌을때 가벼운것보다는 크기에 비하여 묵직하다 또는 무겁다 라는 느낌의 배를 고르시는게 좋습니다. 그 이유는 위에서 계속 언급이 되었듯이 배의 성분중 85%~88%가 수분으로 되어있는데, 크기에 비하여 묵직하거나 무겁다 라는 느낌이 들지않는다면, 이미 그 배의 속에는 평균적으로 함유되어있어야 할 수분이 충분하지 않다는 것입니다. 이상으로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음식 배 효능과 배의 칼로리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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