굴효능, 여자들이라면 꼭 먹어야 할 음식!

2018. 4. 13. 16:54 몸에 좋은 음식
반응형

굴효능, 여자들이라면 꼭 먹어야 할 음식!

굴효능

어패류에 속하며, 석화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는 해산물인 굴은 바다의 우유라는 별명이있습니다. 그만큼 칼슘이 풍부하여 뼈에 매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굴은 반드시 신선한것을 먹어야 합니다. 오늘은 굴효능에 대하여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빈혈 개선 및 빈혈 예방

굴 효능

굴에는 칼슘,구리,인,단백질,철분등등 아주 많은 영양소들이 고루 갖춰져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철분 성분이 많은 굴은 악성 빈혈을 예방하여 주는대요. 여성분들이 굴을 먹으면 더 많은 효과를 보실수가 있습니다.

피부미용

굴의 효능

굴에는 멜라닌색소가 함유되어있어서, 피부색을 밝게 만들어주고 기미와 잡티 주근깨가 생기는것을 예방하여 줍니다. 또한 처지지않는 피부를 만들어주며 탱탱하고 촉촉한 피부를 유지하는것을 도와줍니다. 때문에 여성분들이 굴을 먹으면 굉장히 좋습니다.

간건강 유지

굴의효능

간은 우리 몸의 독소를 해독하여 주는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잦은 음주와 식습관이 안좋은 분들은 간기능이 저하되어 간건강이 나빠지고, 간이 건강하지못하면 체내의 독소는 그대로 남아 인체에 해롭게 됩니다. 

또한 간이 나빠지면 만성피로에 시달릴수가 있는대요. 굴효능중에 하나는 타우린입니다. 타우린이 풍부한 굴은 간이 건강해질수 있도록 유지를 도와줍니다.

다이어트 효과

석화효능

지방과 칼로리가 매우 낮은 굴은 반면에 매우 많은 유무기질 성분을 가지고 있어서 다이어트로 인한 영양소 불균형을 바로잡아주어, 다이어트로 올수있는 부작용들을 예방하여 줍니다.

뼈 건강 유지

석화효능

칼슘, 망간, 아미노산등 각종 뼈에 이로운 영양소가 많은 굴은 성장기의 어린아이들이 무럭무럭 자라날수있도록 뼈를 튼튼하게 해주고, 노인분들이 뼈가 약해져 생기는 골다공증이나 골연화증을 예방하여 줍니다.

뇌 건강 유지

굴에는 DHA가 풍부하여 뇌건강에 매우 좋습니다. DHA는 뇌의 기능을 강화시켜주어 기억력강화와 집중력 향상등 수험생이나 직장인들에게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또한 치매를 예방하는데 아주 큰 도움이 됩니다.


미세먼지 및 중금속 해독

굴 효능

굴효능에는 의외로 놀라운것이 하나있습니다. 바로 몸속에쌓여있는 미세먼지와 중금속의 해독인대요. 해년마다 이슈가 되고있는 미세먼지는 노출될경우 폐질환 관련 질병이 약 4~5배가량 발병률이 증가한다고 합니다. 굴에는 아연성분이 들어있어, 아연성분이 몸속의 중금속을 체외로 배출해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이상 굴효능 여자들이라면 꼭 먹어야 할 음식! 이였습니다.


몸에 좋은 음식 다른글


귤효능,비타민C 덩어리

돌나물 김치와 무침, 돌나물(돈나물) 효능

벌꿀 화분효능, 비폴렌 효능, 꿀벌화분 꿀화분 알아보기

곤약미 대신 알알이 곤약, 곤약쌀 효능

하지정맥류에 좋은 음식 Best5 !!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Best6!! 갱년기 여성들과 노인분들은 필수!

여성 갱년기, 폐경기에 좋은 음식

도라지배즙 효능, 궁합좋은 도라지즙과 배즙은 목감기에 좋아요.

도라지 효능, 도라지즙 효능, 편도선과 기관지, 골다공증에 좋다

앵두 효능, 빈혈은 물론 피로회복과 피부미용, 암 예방까지!?

수박 효능, 수박 고르는 방법 알아보기


카카오채널과 페이스북 구독 및 팔로우로 간편하게 매일매일 건강정보 얻어가세요!


구독후 매일매일 건강정보 받으러 가기 ↓↓↓ 


카카오 채널 // 페이스북 페이지


클릭 한번이면 아주 큰힘이 되는 공감버튼!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꾹~ 눌러주세요! 


♥♥♥


꾸~욱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