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꿀 화분효능, 비폴렌 효능, 꿀벌화분 꿀화분 알아보기

2018. 3. 28. 22:44 몸에 좋은 음식
반응형

벌꿀 화분 효능, 비폴렌 효능 알아보기

벌꿀 화분효능

오늘은 조금 생소한, 하지만 이미 아시는분들은 알고 계시는 벌꿀 화분 효능에 대하여

한번 알아보도록 하려고 합니다. 벌꿀 화분은 꽤 다양한 이름으로 불리고 있어요.

꿀별 화분이라고도 하고 꿀화분이라고도 부르며, 비폴렌이라고도 부릅니다.

사실 다 같은 걸 여러이름으로 부르고 있는것 뿐입니다.

비폴렌 효능



비폴렌은 꿀벌들이 꿀을 채취하다 입에서 나온 꿀벌들의 소화효소가 꽃가루와 만나 작은 알갱이로 변한 물질을 말합니다.

꿀화분 효능



이러한 알갱이들은 꿀벌들의 몸에 붙어있다가 벌집에 쌓여있게 된다고 합니다. 사실 꿀벌과 관련된 건강 식품중에 대표적인것이 바로 프로폴리스가 있는대요.


프로폴리스는 소염 작용 면역력 증강등을 도와주는 건강기능 식품이라면, 비폴렌은 비타민C, 철, 망간, 카로틴, 칼슘, 칼륨, 엽산, 이외에도 50여가지가 넘는 생리활성 물질이 포함되어 다방면으로 좋은 건강 기능 식품이라고 합니다.

 

벌꿀 화분 효능 비폴린 효능 및 부작용

꿀벌화분 효능



벌꿀 화분은 천연 식품중 하나로 완벽한 슈퍼푸드에 가깝다고 합니다. 또한 로열젤리를 만드는 주된 원료성분중 하나라고 합니다.


빈혈 예방 


꿀벌 화분에는 철분 및 엽산이 풍부하게 포함되어있어서 임산부와 여성분들에게 특히나 좋은 식품중 하나입니다. 엽산은 임산부와 태아에게 꼭 필요한 성분이며, 주기적으로 생리를 하시는 여성분들에게 쉽게 일어날수 있는 빈혈증상을 철분성분이 다량 포함되어 있는 벌꿀 화분이 빈혈증상을 케어 해줍니다.


체력 보강



벌꿀 화분안에 들어있는 50여가지가 넘는 생리활성 물질이 포함되어있어서 성장기의 어린아이들과 노인분들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체력을 보강시켜주는 효능을 가지고있습니다.


간 기능 향상 - 해독작용 탁월


간 기능이 좋은 분들이라면 딱히 디톡스를 하지 않아도 됩니다. 간 기능이 좋으면 우리 몸의 독소를 해독하여 주는 작용도 뛰어나기 때문입니다.




꿀벌화분에는 손상된 간을 빠르게 회복시켜주며, 간을 튼튼하게 만들어주어 간 기능의 향상등과 체내의 독소를 해독하여주는 효능도 가지고 있습니다.


뼈건강 - 골다공증 예방


칼슘과 라이신성분등이 풍부하게 함유된 비폴린은 성장기의 어린아이들 뼈건강에 좋습니다. 이외에도 노인분들의 약해진 뼈 건강을 보강시켜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소염 작용



벌꿀에서 채취한 프로폴리스는 소염작용에 탁월합니다. 마찬가지로 벌꿀 화분효능중에서도 소염작용이 두각을 드러내는대요. 꿀벌 화분에는 캠페롤성분이 들어있어서, 항염증작용과 소염작용에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벌꿀 화분 부작용, 꿀벌화분 부작용


벌꿀 화분은 꽃가루와 꿀벌의 소화효소가 결합해 만들어진 작은 알갱이로 꽃가루 알러지나, 꿀벌제품의 알레르기가 있으시다면, 가려움증과 호흡곤란등의 부작용이 생길수가 있습니다.



또한 임산부들에게는 일시적인 두통과 자궁수축의 부작용도 생길수가 있다고 하니, 임산부분들은 꼭 충분한 상담을 하신뒤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 벌꿀 화분효능, 꿀별화분 꿀화분 알아보기였습니다.


건강정보 다른글


돌나물 김치와 무침, 돌나물(돈나물) 효능

호두 효능, 견과류 효능

새송이버섯 효능 살펴보기

송이버섯 효능, 송이 고르는 방법

검은콩 효능, 검은콩 두유효능 탈모에 탁월

대파 효능 알아보기

계란 효능, 달걀 효능 알아보기

케일 효능, 피로회복과 항암 효능까지!

유자 효능, 유자차 효능 알아보기

당귀 효능, 당귀 고르는 방법! 멍에 좋은 음식

열무 김치 효능, 열무 효능

고사리 효능과 부작용



카카오채널과 페이스북 구독 및 팔로우로 간편하게 매일매일 건강정보 얻어가세요!


구독후 매일매일 건강정보 받으러 가기 ↓↓↓ 


카카오 채널 // 페이스북 페이지


클릭 한번이면 아주 큰힘이 되는 공감버튼!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꾹~ 눌러주세요! 


♥♥♥


꾸~욱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