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력적인 양파 효능, 까도까도 끝이없는 양파 효능 이야기(2)

2017. 9. 7. 02:30 몸에 좋은 음식

매력적인 양파 효능, 까도까도 끝이없는 양파 효능 이야기(2)



지난시간의 포스팅 양파 효능 이야기 1편에서는 주로 혈관에 대한 효능을 중점으로 포스팅이 되었습니다. 그 이외에도 미세한 미세혈관을 강화한다고도 한다고 합니다. 이처럼 무수한 효능을 가진 양파는 이외에도 각종 성인병 및 합병증등을 예방하여주고 신체 장기의 기능을 향상시켜준다고 합니다.


계속해서 양파에 대한 효능을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당뇨병 예방






체내의 당이 높아지면서 소변으로 당이 배출되는 당뇨병은 당뇨병 그자체가 무서운것이 아닙니다. 당뇨병에 걸리게되면 가장 무서운것이 바로 합병증인대요. 이러한 당뇨병은 유전적이기도 하지만 올바른 식습관을 유지하여주면 웬만한 정도는 예방이 된다고 합니다.


당뇨병은 인슐린의 부족이나 인슐린이 제기능을 하지 못하면 나타나는 병이기도 합니다. 양파는 이 인슐린의 분비를 촉진시키고 분비를 활성화 시켜주어서 당뇨병의 개선에 매우 좋으며 체내에 존재하는 혈당을 저하시켜주어 당뇨병 자체를 예방하여주기도 한다고 합니다.


각종 합병증 예방과 신장기능 증진 및 향상


당뇨병등에 의하여 나타날수 있는 합병증인 동맥경화나 고혈압, 신장병과 백내장을 예방하여 줍니다. 또한 신장의 기능을 증진시켜주어 신장병에 나타날수 있는 2차적인 합병증을 예방하여 줍니다.


당뇨병에 좋은 음식과 나쁜음식 정리




간장 건강 유지




글루타치온성분이 많은 양파는 간장의 해독작용을 강화시켜준다고 합니다. 때문에 임신중독이나 알러지 그리고 약물중독등에 면역이 생기고 예방하여 주며 간장의 조혈기능에도 관여를 해줍니다.


또한 간장의 기능을 증진 및 향상시켜주고 간장의 건강을 유지하여주어 피로회복에 좋으며 변비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외에도 술로 인해 손실뒤는 비타민B1의 체내 흡수를 높여주고 술의 독성을 해독하여주어 간장을 보호하여 줍니다.


양파, 눈건강을 지켜준다.





양파는 눈을 구성하는 수정체나 각막이 노화되어 흐릿하게 보여지는 백내장을 예방하여 줍니다. 또한 각막이나 수정체의 투명도가 나빠지는것을 예방하여 주어 각막에서 일어날수 있는 각종 각막질환에도 좋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눈이 피로로 해서 두통이생기는것을 예방하고 두통이 심해져 안압이 올라 눈이 아플때에도 좋은 효과를 발휘합니다.


강력한 살균 작용




양파는 강력한 살균작용을 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어서 여름철 식중독을 일으키는 살모넬라균이나 대장균등을 제거하여주어 식중독 예방과 소화불량등에도 좋은 효과를 보입니다. 


외에도 양파즙을 내어 무좀이나 습진이 있는 부위에 마사지 하듯이 바른후 씻어내면 무좀균등을 살균해주어 민간요법등으로 많이 사용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생양파를 5분간 껌처럼 씹고있으면 입속에 존재하는 균들이 살균되어 충치나 잇몸질환을 사전에 예방하여준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결핵이나 콜레라와 같은 면역력이 저하되어 걸릴수 있는 전염병 예방에도 매우 좋은 효과를 보여주며, 면역력 증강에도 기여합니다.


또한, 양파는 강력한 살균력을 바탕으로 육류등의 부패를 막아주는 천연 방부제와 같은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유익한 글 모음




위의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한번 눌러주세요!

공감과 댓글은 저에게 큰힘이 됩니다!

카카오채널과 페이스북 구독 및 팔로우로 간편하게 매일매일 건강정보 얻어가세요!


구독후 매일매일 건강정보 받으러 가기 ↓↓↓ 


카카오 채널 // 페이스북 페이지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