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다공증에 좋은 음식Best6!! 갱년기 여성들과 노인분들은 필수!

2017. 7. 22. 23:21 몸에 좋은 음식

안녕하세요. 골다공증은 뼈가 작은 충격에도 이기지 못하여 쉽게 툭 하고 부러지는 증상을 말합니다. 이는 뼈의 골밀도가 노화되거나 특히 갱년기여성들에게 많이 나타나는 증상이라고 하더군요. 


이처럼 골다공증에 걸리게 되면 작은 충격에도 뼈에 금이가고 쉽게 부러져 매우 아프고, 정말 사소한 일상생활 하나하나에도 조심을 해야해서 일상생활에 너무나 불편함을 안겨줍니다. 또한 갱년기로 찾아오는 우울증등과 같이 골다공증까지 찾아온다면, 심적으로나 육체적으로나 우울하고 고통스러울것만 같은대요.



오늘은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들과 뼈에 좋은 음식들을 한번 소개해볼까합니다.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 갱년기과 폐경기 여성분들, 그리고 노인분들에게는 필수!




위처럼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은 곧 뼈에 좋은 음식인것이나 마찬가지입니다. 골밀도가 낮아져서 찾아오는 골다공증은 뼈를 튼튼하게 유지만 시켜준다면 골밀도 또한 낮아질일이 없어서 골다공증과 관련하여 뼈에 관한 질병들을 예방할수가 있겠습니다.

이는 비단 폐경기와 갱년기 여성분들에게도 좋은 음식이지만, 노인분들과 이제 무럭무럭 자라나는 아이들의 성장에도 꼭 필요한 영양성분들입니다. 각종 인스턴트로 인하여 요즘아이들은 툭하면 뼈가 부러지는등의 사고를 당하게 되는대, 뼈를 보다 튼튼하게 만들어 아이들이 더욱더 건강하게 자랄수 있도록 식습관을 고쳐주시는것도 부모님들의 숙제가 아닐까 합니다.

우유




뼈에 정말 많은 도움을 주는 성분은 바로 칼슘입니다. 칼슘하면 단연 많은 분들이 우유를 생각하기 쉬운대요. 우유에는 칼슘이 사실상 정말로 많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때문에 우유를 꾸준히 섭취하면 뼈에 도움이 되는 칼슘을 많이 섭취하기때문에 뼈가 튼튼해지는것이죠. 

특히 우유를통한 유제품인, 요거트와 요플레, 그리고 치즈등도 뼈건강에 좋다고 말할수가 있습니다.

멸치




칼슘하면 단연 우유와 멸치가 가장 쉽게 떠오릅니다. 마찬가지로 멸치에도 칼슘이 매우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뼈건강에 매우 좋습니다. 

하지만 멸치를 조리하는과정에서 강한 열로 가해서 조리를 하게 된다면 칼슘의 손실이 있으므로 가급적 말린 멸치를 조리해 드신다거나 직접적인 불로 조리하여 드시면 각종영양소들을 100%섭취하지 못하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이외에도 멸치는 혈관을 튼튼하게 강화시켜주어 혈관건강에 좋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표고버섯



표고버섯을 말리는 과정에서 비타민D가 생성이 된다고 합니다. 말린 표고버섯에는 비타민D가 풍부하게 들어있는대 이 비타민D는 우리가 칼슘을 섭취했을때 이 칼슘성분이 우리 몸속에 제대로 흡수하는 과정을 도와주어 칼슘손실을 막아준다고 합니다.


때문에 적은 양의 칼슘을 섭취하면서 비타민D까지 동시에 섭취하여 준다면 더욱 큰 효과를 보실수가 있습니다.




파프리카




각종 비타민과 철분을 풍부하게 가지고 있는 파프리카는 특히 붉은색이 더 좋다고 하는대요. 


각종 비타민덕분에 피로회복에도 좋을 뿐더러 피부관리에도 좋다고 합니다. 붉은 파프리카가 가지고 있는 각종 성분들이 칼슘의 흡수를 도와주고 뼈를 튼튼하게 강화시켜준다고 합니다.


시금치




녹색채소인 시금치는 철분과 엽산등이 풍부합니다. 뼈의 골밀도를 높여주는 시금치는 뼈의 골밀도가 낮아지는것을 예방해주고 개선시켜주어 골다공증을 예방하는데 특히 효율적이라고 합니다. 

또한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이면서 녹색채소의 특성상 철분이 많이 함유되어있어 빈혈예방에도 탁월합니다.

미역




해조류에는 각종 미네랄과 철분 비타민등이 들어있습니다. 또한 생일날 미역국은 원래 생일의 주인공이 아니라 어머니가 드시는것인대요. 그 이유는 미역이 임산부에 좋기 때문이랍니다. 

아이를 출산하고 뼈와 살 그리고 온몸이 망가질대로 망가진 임산부의 몸을 미역이 가지고 있는 철분, 칼슘, 각종 미네랄, 각종 비타민 성분은 출산으로 인한 뼈를 다시 튼튼하게 유지시켜주고, 많은 피를 소모한 임산부에게 올수 있는 빈혈을 철분성분이 보조하여 주며, 각종 미네랄과 각종 비타민은 출산으로 지친 몸을 회복시켜주는대 많은 도움이 됩니다.

골다공증은 질병 특성상 뼈가 노화되거나 많은 영양분의 소실로 인하여 나타나게 될수 있는 질병입니다. 특히 폐경기와 갱년기에 접어든 여성들은 몸의 노화가 갑작스럽게 올수있고 바이오리듬이 깨져 영양불균형등으로 쉽게 이어질수가 있고 때문에 골다공증도 쉽게 일어날수가 있다고합니다.


또한 뼈의 자연스러운 노화가 진행된 노인분들에게도 자주일어날수 있는 질병이므로 미리미리 뼈에 좋은 음식들을 꾸준히 챙겨먹는다면, 많은 예방에 도움이 될것입니다.


뿐만아니라 이제 무럭무럭 자라나는 아이들도 각종 인스턴트 음식에 노출되어있는 지금에는 뼈건강에 주의를 하시어 바른 식습관으로 고쳐줄수 있는 많은 지도가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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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구구
    • 2017.12.16 02:54
    미역은 미역국해먹으면좋겟네용
    버섯은의외의정보네요
    좋은정보감사해요
      • 2017.12.16 02:54
      비밀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