췌장, 췌장염, 췌장암에 좋은 음식

2017. 7. 18. 10:27 몸에 좋은 음식

췌장은 췌장에 이상이 생겼을때 즉각즉각 증상이 나타나지가 않아서 췌장에 이상이 생긴지 조기에 알아차리기가 힘들다고 합니다. 


때문에 의학기술이 발달하여 다른 장기의 암들은 어느정도 치료가 되어 생존률이 올라가는 반면에 췌장암에 걸리게 된다면 조기에 발견하기가 쉽지않아 오히려 10년전보다 췌장암으로 인하여 사망하는 환자수가 늘어났다는 통계자료도 있을정도로 췌장에 문제가 생겼을시 즉각즉각 알아차리기가 쉽지않은대요.


췌장에 이상이생겼을시에는 소화불량 및 요통, 체중감소등의 변화가 일어난다고 합니다. 췌장은 이처럼 조기에 즉각즉각 대응할수있도록 증상들을 초기에 잡을수있는것들이아니여서 곤란하다고 합니다.


때문에 평소에 췌장 관리를 잘하시는것이 좋으며 췌장에 좋은 음식들을 소개해볼까합니다.


마늘



마늘은 항암효과로 뛰어난 음식중하나로써 두말하면 입이아플정도로 우리에게 정말 잘 알려져있는 대표적인 항암음식중 하나입니다. 심지어 세계10대 식품으로 지정되어있는 마늘은 항암효과를 비롯하여 정말 뛰어난 효능을 가지고 있는대요. 

마늘에 포함되어있는 플라보노이드와 황, 알린성분등과 같은 항산화 성분들이 췌장의 세포조직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마늘을 꾸준하고 규직적이며 지속적으로 섭취한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을 비교하였을때 췌장을 비롯하여 암에 걸릴 확률은 절반이상으로 차이가 난다고 하니 대표적인 항암식품중 하나인것은 맞는 말인가 봅니다.


마늘의 효능에 대하여 더욱 자세하게 알고싶으신분들은 이것을 클릭하여주세요.




브로콜리



혈당을 조절하여주는 효능으로 널리 알려진 브로콜리는 혈당을 잘 조절해주어 당뇨병에 좋은 음식으로 입소문을 타고있습니다. 

하지만 브로콜리는 혈당만 조절을 해줄뿐만아니라 셀레늄성분이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도와주어 산화되는 세포를 억제하고 방지해주기때문에 항암작용을 하여주고 면역력을 향상시켜주며 췌장에 생길수있는 각종 염증들을 예방하여 주어 도움이 됩니다.


고구마



호르몬대사에 기여하는 췌장은 이상이생기면 원활한 호르몬 대사를 해내지 못하여 인슐린등의 분비가 적어지거나 장애가 일어나 당뇨병을 야기할수도 있습니다. 고구마는 이런 혈당지수를 낮춰주는 효능을 보이고 있는대요. 

췌장을 보호하며 많은 도움을 주는 이 고구마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장기능을 강화시켜 장과 연관이 있는 췌장에도 부담이 덜가게되고 궁극적으로 췌장에 도움이 되는 음식이라고 말할수가있습니다.



체리


시장에서 한팩단위로 판매가 되고 있는 흔히 볼수 있는 체리는 국내에서 재배되는 음식이 아니라 사실상 제철이없습니다. 체리는 기본적으로 열매의 알맹이가 커서 식감이 좋아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좋아하는 과일중에 하나인대요.

체리의 경우에는 항산화제와 페릴린 알콜이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췌장암을 예방하는대 탁월한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또한 체리의 효능중에서도 항산화제들로 인하여 항암작용과 항염작용등을 해주고, 소염역할과 혈압도 낮춰주는 역할도 합니다.




췌장, 췌장염, 췌장암에 좋은 음식과 관련글


마늘 효능과 마늘즙 효능 Best6, 마늘 활용법까지!

당뇨병 혈당조절은 브로콜리가 책임진다! 브로콜리 효능

건강에 좋은 세계 10대의 슈퍼푸드 '연어' 효능

간암 초기증상, 침묵으로 다가온다.

대장암초기증상 더이상 놓쳐서는 안됩니다.

당뇨병 증상 당뇨병에 좋은 음식과 나쁜음식들

피부암 환자 증가/피부암 초기증상 및 종류 알아야 힘이다!

고혈압에 좋은 건강기능식품 감자효능 6가지

장폐색증은 무엇일까요? 원인과 증상에 대하여 알아봅시다!

잘 알려지지않은 십이지장암 증상과 원인!?

당신의 위 건강을 책임집니다. 위암 예방수칙 7가지!

심혈관 질환에 좋은음식과 예방법 그리고 심혈관 질환의 종류



카카오채널과 페이스북 구독 및 팔로우로 간편하게 매일매일 건강정보 얻어가세요!


구독후 매일매일 건강정보 받으러 가기 ↓↓↓ 


카카오 채널 // 페이스북 페이지


클릭 한번이면 아주 큰힘이 되는 공감버튼!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꾹~ 눌러주세요! 


♥♥♥


꾸~욱


↓↓↓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