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크서클 빨리 없애는법과 다크서클에 좋은 음식

2017. 7. 13. 06:00 몸에 좋은 음식

불면증 환자나 또는 자고일어났는대 개운하지 않았을경우, 또는 지속적인 과로로인하여 눈밑에 생기는 다크서클은 눈 아래 눈커플을 둘러싸고 있는 막이 약해져서 튀어나오게 되는대 코옆의 골격선을 따라 검은 그림자를 만들거나, 피부의 색소가 침착현상으로 인하여 검푸르스름해보이는 증상을 말합니다.


눈 주위에 장기간 습진으로 인하여 이차적으로 색소침착이 일어나고 멜라닌이 증가하고 눈 밑의 피부가 얇기때문에 눈 밑의 피하정맥이 드러나 보이는 원인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다크서클이 나타나게 되는 원인은 매우 다양한대 약 80%이상이 불규칙적인 생활습관과 수면습관 그리고 비타민C의 결핍과 스트레스로 이루어 진다고 합니다. 다크서클은 보기 흉할뿐만 아니라 마치 아픈환자처럼 보이고 무섭고 음침한 기운을 풍기게 되는 이미지를 그려주어 많은 사람들이 다크서클을 빨리 없애는 방법과 다크서클에 좋은 음식들을 많이 찾는다고 하는대요. 그래서 오늘은 다크서클 빨리 없애는 방법과 다크서클에 좋은 음식들에 대하여 다루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다크서클 빨리 없애는법


다크서클을 빨리 없애는 방법은 다크서클이 생기는 원리만 안다면 간단합니다. 다크서클은 눈밑의 혈액순환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았을 경우에도 나타날수 있기때문에 눈밑과 눈주변의 혈액순환을 시켜주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때문에 눈 밑과 눈주변을 엄지와 검지 손가락으로 서서히 문질러주면서 마사지를 해주면 좋습니다.

또한 눈주변에 뜨겁지 않고 미지근한 스팀타월로 찜질을 해주는 것도 혈액순환을 돕는대 아주 좋은 방법중 하나입니다. 이외에도 눈밑의 피부가 건조하게 되면 피하정맥이 보여 검푸르스럼하게 보일수가있기때문에 충분한 보습에도 신경을 써주는것이 좋아 자기전이나 자고일어난 아침에 수분함량이 좋거나 비타민C가 함유되어있는 화장품을 발라주시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청결부분인대요. 하루 세번정도만 세안을 꼼꼼하게 깨끗이 씻어주는 것만으로도 눈주변의 색소침착을 예방할수가 있어서 다크서클이 생기는 것을 예방하여 주며 다크서클을 빨리 없애는대 도움이 된다고합니다.

  • 눈주변의 혈액순환이 잘 되도록 엄지와 검지로 자주 마사지해주듯이 문질러준다.
  • 미지근한 온도의 스팀타월로 눈주변을 찜질해준다.
  • 충분한 수분을 보충해준다.
  • 수분함량이 높은 아이크림이나 관련 화장품을 사용하여준다.
  • 물을 많이 마셔준다.
  • 충분한 수면을 취한다.
  • 깨끗한 클렌징은 기본!

다크서클에 좋은 음식


위의 방법들을 병행하면서 동시에 다크서클에 좋은 음식들을 같이 섭취하여 준다면 더욱이 좋은 효과를 볼수가 있을거 같아서 다크서클에 좋은 음식들도 함께 소개해볼까합니다. 


양배추


양배추는 비타민K와 비타민U를 동시에 가지고 있는 유일무이한 식품중 하나라고 하는대요. 타임지가 선정한 세계 3대식품중 하나라고 합니다. 그 명성에 걸맞게 각종 비타민도 고루 갖추고 있으며 특히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있는 양배추는 피부미백에 기여하며 피부에 쌓여있는 각종 노폐물들을 배출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비타민C는 여드름, 기미, 주근깨, 뾰루지등의 피부 트러블을 예방하여주고 개선하여주며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도와주어 다크서클에 좋은 음식중 하나입니다.


키위


새콤달콤한 키위는 새콤한맛에 걸맞게 매우 많은 비타민C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비타민C를 무려 사과의 9배나 높게 함유하고 있는 키위는 면역력 강화에 좋은 음식이며 위와 마찬가지로 피부미백에 기여하고 각종 피부트러블을 개선해줍니다. 


또한 섬유질이 풍부하여 변비등에도 좋은 음식중에 하나입니다. 이외에도 이 섬유질안에 포함되어있는 불용성 식이섬유는 장속에 쌓여있는 노폐물을 체외로 배출하는데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고, 이로인하여 몸속의 독소를 체외로 배출시켜 각종 피부트러블을 유도하는 독소들을 제거하여 주어 각종 피부트러블을 미리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칼슘이 풍부하여 빈혈로 생길수 있는 다크서클을 예방하는대 도움이 된다고하니 다크서클에 좋은 음식일뿐만아니라 몸에 고루 좋은 음식인것 같습니다.



연어


다크서클이 심한사람들에게는 이미 입소문으로 자자한 연어는 비타민E를 매우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 비타민E의 효능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대 세포들이 산화작용을 거처 안좋은 세포로 변이하는 과정을 억제하여 주어 노화예방과 노화를 억제하여줌은 물론이고 피부미용에도 탁월한 효능을 준다고 합니다.

이뿐만아니라 당연히 다크서클 예방에도 매우 좋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연어는 풍부한 오메가3와 비타민D, 고단백을 함유하고 있는 반면에 매우 낮은 칼로리로 여성들의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될뿐만아니라 뇌기능 강화에 좋은 DHA도 풍부하게 들어있어 남녀노소할것없이 모두에게 좋은 음식중 하나입니다.



당근


당근의 비타민A는 우리에게 이미 야맹증예방에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익히 알고있습니다. 당근의 베타카로틴성분은 우리몸속으로 섭취됨과 동시에 화학작용을 일으켜 비타민A로 변환시킨다고 하는대요. 

이 비타민A는 야맹증을 예방하여줄뿐만 아니라 시력개선에 도움을 주며 눈건강에 도움을 주고, 피로회복에도 도움을 주어 최종적으로는 다크서클을 예방하거나 개선하는데 좋은 음식이라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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