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도복숭아 효능 여름제철과일

2017. 6. 28. 10:00 몸에 좋은 음식
반응형

천도복숭아 효능, 흡연자들에겐 필수!!


아삭아삭하고 새콤달콤한 식감을 지닌 천도복숭아는 여름 제철과일이라고 합니다. 

천도복숭아는 우리가 흔히 알고있는 일반복숭아에 비하여 털이 없는게 특징인대요. 그래서인지 까끌까끌한 털때문에 복숭아를 싫어하시는분들도 천도복숭아를 아주 잘 드신다고 합니다. 

그럼 곧 돌아오는 뜨거운 여름철 천도복숭아에는 아삭아삭하고 새콤달콤한 식감뒤에 어떠한 천도복숭아 효능이 있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변비개선

천도복숭아에 들어있는 섬유소와 펙틴이 장운동을 촉진시켜 장의 연동운동을 도와주고 이로인하여 변이 밖으로 배출되는것을 원활하게 도와준다고 합니다. 

또한 매우 풍부한 식이섬유덕분인지 변이 딱딱하게 굳는것을 막아주어 변비예방에 좋은 천도복숭아 효능입니다.





  • 니코틴 해독

천도복숭아 효능중 눈여겨볼만한것은 바로 천도복숭아 안에 들어있는 각종 유기산이 니코틴 해독에 아주 뛰어난것으로 알려져있는것입니다. 이렇게 풍부한 유시간을 함유한 천도복숭아들은 흡연자들이 흡연시 몸에 쌓이는 니코틴을 해독하여 몸밖으로 배출하는 역할을 해준다고 합니다. 

또한 니코틴뿐만이아니라 각종 독소 배출에도 기여하고 있다고 하니 흡연자들에게는 필수인 과일인것 같습니다.





  • 피로회복과 간기능 향상

간 기능을 회복하여주고 간이 해독하여야 할 역할을 역할분담을 통하여 도와주는 아스파르트산성분은 천도복숭아에 들어있다고 합니다.

천도복숭아 효능중 하나가 바로 우리몸의 피로회복과 간기능 향상인대요. 아스파르트산성분을 가지고 있는 천도복숭아가 우리 몸속으로 들어오면서 섭취되는 과정에서 아스파르트산성분이 우리몸의 독소를 해독하여야할 간의 역할을 분담받아서 같이 도와주어 간의 부담감을 덜어주고, 간이 해독하느라 손상된부분을 회복할 시간을 아스파르트산성분이 제공하여 줍니다.

때문에 비교적 회복할 시간이 많이 생기는 간은 회복속도도 빨라져 피로회복에도 도움이 되는 것이죠.




  • 항산화 작용

항산화작용의 대표적인 성분이 바로 폴리페놀입니다. 천도복숭아 효능은 이 폴리페놀 성분도 지니고 있어 항산화 작용을 이루어 준다는 것인대요. 세포들이 손상되면서 산화작용을 거치는 것을 항산화 작용으로 억제하여 줍니다. 때문에 세포들이 노화가 더디게 되고 덩달아 피부도 좋아지는 효과를 볼수가있습니다.

뿐만아니라 비타민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피부에 나타나는 기미나 주근깨등의 방지에 좋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