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두 효능, 심혈관질환에 좋은 음식

2017. 6. 27. 10:00 몸에 좋은 음식

심혈관질환과 면역력에 좋은 자두 효능


여름철이면 마트에서 쉽게 볼 수있는 과일 자두입니다. 덜익은 자두는 정말 맛이 새콤달콤하며 침샘을 자극하고, 잘익은 자두는 달달하여 여성분들이나 어린아이들에게 인기가 많은 과일이죠. 여름제철과일인 자두는 맛뿐만이 아니라 우리몸에 아주 이로운 효능들을 선물하여 주는대요. 자두의 숨겨진 효능을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심혈관질환에 좋다


자두속에 들어있는 대표적인 항산화 물질인 폴리페놀은 우리몸속이 잘못된 식습관이나 외적환경요소로 인하여 세포들이 산성화되어 암세포로 변이해가는 것을 막아주는 항산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때문에 유해한 활성산소를 억제하여 항산화작용을 이뤄주고 칼륨이 풍부하여 혈압조절에도 뛰어납니다.

혈압조절이 뛰어난 만큼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고 원활한 혈액순환덕분인지 혈관에 쌓인 콜레스테롤등을 씻겨준다고 합니다. 

때문에 혈관이 막히는 것을 예방하여주어 동맥경화에 좋고, 혈압조절이 뛰어나 고혈압과 저혈압에도 좋은 과일이며, 이러한 혈관질환으로 나타날수이는 협심증, 심근경색등의 심혈관질환에도 좋다고 합니다. 맛도 좋고 덩달아 심혈관질환을 예방하여 건강까지 이롭게 하는 자두 효능은 여기서 멈추지 않습니다.

빈혈예방 및 빈혈개선


빈혈은 혈액속의 적혈구안에 포함되어있는 헤모글로빈이 산소를 운반하는 기능을 하는대 적혈구속 헤모글로빈이 없으면 없을수록 산소운반기능도 떨어져 온몸에 산소를 고루 공급해주지 못하여 어지러움증과 메스꺼움, 현기증등을 유발하는 것입니다. 


우리몸이 헤모글로빈을 만드려면 주 재료성분인 철분이 필요로 한대 과일중에서도 유독 많은 철분 함량을 지닌 자두는 이 빈혈을 예방하여주고 개선시켜 준다고 합니다. 때문에 주기적인 생리로 빈혈로부터 위험한 여성분들이나 임산부분들에게는 빈혈을 예방하는 자두를 규칙적으로 드신다면 빈혈 예방에 좋은 자두 효능을 극대화 시킬수 있을것입니다. 





변비예방 및 개선


자두 효능중 하나는 바로 변비를 예방하여주고 케어해주는것인대요. 변비는 배변활동시 변이 딱딱하게 굳어 과도한 힘으로 장운동을 억지로 해야하거나 배변활동이 너무 어려운 것을 말하는대요. 


자두안에 다량 함유된 식이섬유가 장을 보다 매끄럽게 만들어주어 장운동을 극대화시키고 이사틴성분이 장의 연동운동을 촉진시켜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활성화 시킴으로써 변비에 좋은 음식중 하나로 꼽히고 있습니다. 


뼈관절에 도움 


자두 효능중 눈여겨 볼만한것이 있는대요. 바로 뼈관절에 도움이 된다는 것입니다. 점점 서구화되는 식생활로 인하여 어린이들까지 뼈건강에 적신호가 켜진 지금 시대에 꼭 필요로 한것은 바로 비타민K인대요. 


자두안에 들어있는 이 비타민K는 칼슘의 균형을 균등하게 배분하고 조절하여주어 뼈가 만들어지는 광화작용을 촉진시킴으로써 활성화시켜줍니다. 때문에 골밀도를 비롯하여 골소실을 최소화하고 또 다른 성분인 보론 성분이 뼈 분해 속도를 저하시켜주어 골절과 골다공증, 그리고 골밀도로 인하여 오는 관절통등을 예방하여 주고 개선시켜준다고 합니다.





피로회복과 면역력 증강


새콤한 맛을 담당하는 비타민C가 들어있는 자두는 구연산, 사과산등을 비롯하여 각종 유기산이 풍부하여 침과같은 타액분비를 촉진시켜주고 피로를 유발하는 젖산등의 분비는 억제하여 주어 피로회복에 탁월한 도움이 됩니다.

또한 비타민C는 면역기능을 강화시켜주어 우리몸의 면역력을 증강 및 향상시켜주는 자두 효능이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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