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태미너의 제왕 장어 효능

2017. 6. 25. 10:00 몸에 좋은 음식

장어 효능과 각종 영양소


남성들에게 유명한 장어, 장어가 남성들에게 좋다는 말은 바로 스태미너 음식중에 손에꼽히기 때문인대요. 장어는 10~12에 맛이 가장좋다고 합니다. 장어는 보통 민물장어로 불리며, 수심 2000 ~ 3000미터의 심해에서 부화하고 자라며, 새끼뱀장어들을 실뱀장어라고 부르게 됩니다. 우리가 주로 음식점에서 먹게 되는 장어들은 이런 실뱀장어들을 일본같은경우에는 잡아서 양식을 하는데 성공을 했지만 우리나라같은경우 아직 양식에 성공하지 못하여 제철에 어부들이 강하구와 바닷가가 만나는지점에서 실뱀장어를 많이 잡는다고 합니다. 하지만 최근들어 늘어나는 뱀장어의 소비로 인하여 뱀장어들의 산란기를 막론하고 무작위로 포획하는 바람에 점차 개체수가 줄어들고 있으며, 때문에 최근 한국에서는 뱀장어가 산란하는 10월부터 3월까지를 뱀장어 포획금지 기간으로 두고 있다고 합니다. 이 기간동안 뱀장어를 포획하여 적발될경우 징역1년이하나 벌금형에 맞을수 있으니, 유의하시는것이 좋겠습니다.



장어 영양성분


장어에는 비타민A, 비타민B, 비타민C, 비타민D, 비타민E등의 각종비타민이 들어있고, 뮤신, 칼륨, 마그네슘, 철등이 풍부하며, 불포화지방산인 DHA와 EPA등이 들어있어 스태미너와 각종 질병들의 위험으로부터 예방하는 역할을 해준다고 합니다.



장어 효능


각종영양성분이 풍부한 장어에는 풍부한 영양소만큼이나 다양한 효능이 존재하고 있는대요. 장어의 효능은 얼마나 다양한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면역력 강화


장어에는 비타민A가 함유되어있습니다. 이 비타민A는 우리 몸의 점막이나 피부의 생성유지에 필수적인 비타민으로써 피부점막을 강하게 만들어주어 외부로부터 유입되는 세균이나 미세먼지, 그리고 각종 바이러스를 차단시켜주어 우리 몸의 면역기능을 도와주고 면역력을 향상시켜줍니다.



눈의 피로회복과 야맹증 예방


마찬가지로 비타민A의 성분과 장어에 들어있는 레티놀성분은 점막을 생성하고, 점막을 보다 튼튼하게 만들어 주어 눈이 건조해지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때문에 눈의 피로가 비교적 풀리는 편이고, 건조해지지 않게 막아주어 안구건조증과 야맹증같은 눈병을 예방하여 줍니다.

뿐만 아니라 비타민B도 들어있어, 시신경을 보호해주고 시신경을 강화시켜주어 시력안정에도 도움이 됩니다.



탁월한 피로회복


여름철 땀을 많이 흘린다거나 쉽게 지치는 허약체질의 사람들에게 장어를 많이 추천합니다. 장어가 보양식이라는 이미지가 강한이유이기때문인대요. 이렇게 '장어는 보양식이다.' 라는 이미지를 만들어준것은 바로 탁월한 피로회복효능때문이 아닐까 합니다.

여름철에 땀을 많이 흘리면서 체외로 많이 빠져나가는 미네랄과 칼륨, 그리고 나트륨등이 장어에 다량 함유되어있고, 단백질흡수를 도와주는 뮤신성분도 들어있어서, 몸이 쉽게 지치는걸 막아주고 덩달아 스태미너와 지구력까지 높여주는 기능을 하여 피로회복에 굉장한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비타민B군의 영양소들이 신진대사를 촉진시켜주어 신진대사가 활성화되고 몸의 노폐물등을 체외로 배출시켜주어 몸이 쉽게 지치는것을 막아주어 피로의 누적을 막아주는 것이죠.




성인병 예방과 심혈관질환 예방


혈관에 콜레스테롤등이 많이 쌓이게 되면 혈관이 막혀 심혈관질환을 일으킵니다. 하지만 생선들이 많이 가지고 있는 불포화지방산은 지방이긴 하지만 혈관에 쌓이지 않는것으로 알려져 있는대요. 장어에는 이런 불포화지방산인 DHA와 EPA성분이 다른 생선들보다 많아 심혈관질환과 심혈관질환으로 올수있는 각종 성인병의 합병을 예방하여 준다고 합니다.

또한 오메가 지방산 성분이 풍부하여 활성산소를 제거하여주어 항산화 효과도 톡톡히 누릴 수 있습니다.



불포화 지방산 EPA와 DHA가 하루 권장량 2배


불포화 지방산은 체내 혈관에 쌓이지 않는 지방산으로 장어에는 우리가 하루 섭취해야하는 2배의 양을 가지고 있습니다. EPA와 DHA는 불포화 지방산임에 동시에 심혈관질환과 관련되어 심장병, 관상동맥질환, 동맥경화, 당뇨병등을 예방하여 주고 DHA성분이 뇌기능향상에 도움을 주어 치매를 예방하는대 아주 좋은 역할을 합니다.

또한 DHA는 비단 치매뿐만이 아니라 뇌기능을 향상시켜주기 때문에 기억력 향상과 집중력등을 높여주어 수험생이나 학생, 그리고 직장인들에게 아주 좋은 음식입니다. 뿐만 아니라 폐질환에 아주 좋은 효능을 보이며 특히 폐결핵에 아주 좋은 성분들이라고 합니다.



어린이들의 영양불균형 해소


비타민A, 비타민B, 비타민D, 비타민E 그리고 각종미네랄과 스태미너 성분, 뿐만아니라 칼슘과 철분등이 풍부하고 불포화지방산인 EPA와 DHA가 풍부하여 어린아이들이 무럭무럭 성장하기에 필요로한 영양분들의 집합체 장어는 없는것빼고는 다있을정도로 영양이 풍부하여 어린아이들이 성장하기에 필요로한 영양소들을 공급하여 줍니다.

또한 패스트푸드와같은 음식에 많이 노출된 어린아이들은 영양결핍으로 인하여 성장이 느려지거나 안좋은 질병들을 얻게 될수가 있는대요. 장어의 효능은 이러한 영양불균형을 해소시켜주고 각종 질병들로부터 보호하여 줍니다.





피부미용과 노화방지


항산화물질인 비타민E는 대표적인 등푸른 생선인 고등어에 비하여 약 5~8배까지 많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때문에 항산화작용으로 산화되는 세포들을 억제하여 피부노화를 막아주고 덩달아 노화가 늦쳐져서 피부미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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